글로벌 무선통신∙위치추적 모듈 반도체 기업 유블럭스가 국내 중소기업과 손잡고 골프용 웨어러블 세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그 주인공은 국내 기업 보이스캐디(Voice Caddie)의 웨어러블 골프거리 측정기로 이 제품에 유블럭스의 첨단 GNSS 핵심기술이 탑재돼 세계 골프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유블럭스의 기술이 탑재된 웨어러블 골프거리 측정기는 국내 기업으로 거리측정기 및 위치 추적기 분야의 글로벌 기업 보이스캐디가 출시한 제품이다. 보이스캐디는 2가지 제품으로 출시했다.

첫 번째 제품은 T3 하이브리드 골프 GPS 워치로 GPS/QZSS 또는 GLONASS 위성 시스템과 연동되는 유블럭스의 UBX-G7020-KT 전문가용 소형 GNSS 칩을 사용한다. 두 번째 제품은 B1 GPS 밴드로 업계 최고 수준의 네비게이션 감도와 최저 전력 소비량을 자랑하는 유블럭스의 UBX-M8030-KT 전문가용 GNSS 칩을 사용한다. 이 제품은 GPS, Galileo, GLONASS 및 BeiDou 위성항법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하다.

보이스캐디의 T3 하이브리드 골프 GPS 워치(좌)와 B1 GPS 밴드(우)
보이스캐디의 T3 하이브리드 골프 GPS 워치(좌)와 B1 GPS 밴드(우)

유블럭스 GNSS 기술이 탑재된 T3 워치 및 B1 밴드는 골프 코스와 홀을 자동 감지할 수 있으며, 날씨, 비거리 및 홀까지의 남은 거리뿐만 아니라, 그린 전방, 중간 및 후방까지의 거리까지 보여준다. T3 워치는 이 기능들 외에 근거리 측정 기능도 제공한다. 유블럭스의 GNSS 기술은 거리측정이 몇 센티이내의 오차범위로 정확도가 높아 골퍼들의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 현재 가격은 T3 는 33만9천원, B1은 20만9천원이다.

보이스 캐디의 모회사인 유콤 테크놀로지(Ucomm Technology)의 이호영 연구소장은 “소형화는 우리의 목표인 진정한 골프용 모바일 웨어러블 기술 구현 핵심이다. 컴팩트한 사이즈, 저전력 소모 및 비용이 완벽하게 결합된 유블럭스 사의 GNSS 칩은 우리 제품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유블럭스 솔루션으로 진보된 제품들을 원하는 가격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고 전했다.

유블럭스 코리아의 김수한 지사장은 “보이스캐디사와 협력하여 T3 워치 및 B1 밴드와 같은 혁신적인 골프용 거리측정 웨어러블 제품에 유블럭스 기술이 채택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해당 제품 설계자들은 유블럭스 컴포넌트의 장점인 저전력 소모 및 고감도를 제품에 적극 반영했다. 유블럭스와 보이스캐디는 앞으로도 고정밀 GNSS 및 근거리 솔루션 개발을 위한 양 사간의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유블럭스는 국내의 기업들과 기술과 사업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이 세계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고자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다. 그 중 썬테크 인터내셔널(Suntech International)은 차량 도난 방지와 차량 관리용 위치 추적 단말기를 개발∙ 생산∙유통하고 있는 회사로 미국, 멕시코, 브라질, 콜롬비아, 홍콩 5개 지사를 두고 있다. 지난 10년간 유블럭스는 썬테크와 협력하고 있으며, 썬테크의 3G Tracker 제품인 STU600 시리즈 모델에 유블럭스의 3G모듈과 GPS 가 채택되어 제품의 성능을 높였다.

또한 국내 스타트업 키위플러스는 소프트웨어 역량 기반의 하드웨어를 직접 개발•양산하는 회사로 유블럭스는 키위플러스의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라인 키즈 워치'와 협력하고 있다. 키위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웨어러블용 IoT 플랫폼을 탑재한 '라인 키즈 워치'에는 유블럭스 셀룰러 모듈 SARA-U270 및 유블럭스 7 GNSS 칩 UBX-G7020 시리즈가 내장되어 있다.

유블럭스코리아의 김수한 지사장은 “국내의 많은 기술 기업들은 기술이 세계적인 수준에 이르고 있다. 이에 유블럭스는 국내 기업들 특히 중소기업들과 협력해 세계에 함께 진출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나갈 방침이다”고 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