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애브비 제공
사진=한국애브비 제공

한국애브비(대표이사 유홍기)가 GWP Korea(Great Workplace Korea)에서 주관하는 '2016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일터'와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했다.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제도는 신뢰경영을 실천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쌓아가는 회사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미국 포춘 100대 기업 선정(Fortune US 100 Best)을 비롯해 유럽, 중남미, 일본 등 세계 50개 국가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기업들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애브비는 4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일터 및 3년 연속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제약기업 중 유일하게 3회 연속 두 가지 부문 모두 대상을 수상한 것. 특히 유홍기 한국애브비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CEO에도 선정됐다.

또 직원 신뢰 지수 조사결과 애브비 임직원들은 회사에서 근무하는 것에 자긍심을 갖고 직원들은 회사와 함께 성취한 것에 자부심을 크게 느낀다고 응답했다. 경영진에 대한 신뢰와 나이나 성별과 상관없는 공정한 대우에도 높은 신뢰도를 보였다.

실제로 한국애브비는 투명성과 성과, 책임감, 행동, 차별화된 접근 기반의 인재철학 등을 바탕으로 직원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또 여성과 가족 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한 바 있다.

유 대표이사는 "일하기 좋은 일터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신뢰를 기반으로 직원들의 협력과 일하는 방식에서 혁신을 추구하는 동시에 이를 통해 환자의 건강한 삶을 위한 의미 있는 변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