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말로 끄고 켜는 등 스마트한 실내 습도 환경을 만들 수 있는 IoT 가습기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홈IoT 플랫폼인 IoT앳홈(IoT@home)에 미로(대표 오용주, 서동진, 김민석)의 가습기를 연동, 스마트폰으로 24시간 가습기의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언제 어디서나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IoT 가습기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주 중 출시되는 IoT 가습기(모델명 NR08 IoT)는 LG유플러스 IoT 샵, 미로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 홈쇼핑 등에서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구매할 수 있다. 무료로 앱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IoT 가습기는 관련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물부족알림, 가습단계조절이 가능하다. 가습단계조절은 안방이나 아이방 등 일반적인 환경, 거실 등 사용면적이 넓은 곳, 매우 건조한 환경 등 분무량 조절을 통해 단계별로 활용할 수 있다.

30분 간격으로 켜고 끄거나, 취침 20분 이후, 외출 10분 전 등 특정 시간을 선택해 원하는 시간에 IoT 가습기를 켜고 끌 수 있도록 해 다양한 스케줄에 맞출 수 있다. 다양한 IoT 기기들과 연동 및 음성인식 기능을 제공한다.

미로 IoT 가습기는 10초 안에 분해 및 조립할 수 있게 만들어 세척이 가능하다. LG화학의 친환경 소재(ABS BPA FREE)를 사용해 유해물질 걱정이 없기 때문에 영유아자녀를 둔 부모에게 안성맞춤이다.

370가지 LED 조명 색상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부드러운 곡선형 본체는 집안 어느곳에나 어울리는 감성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LG유플러스 안성준 IoT사업부문장 전무는 “영유아∙어린이를 둔 부모 대상 겨울철 필수 상품인 가습기를 편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많은 품질 테스트를 거쳤다”라며 “앞으로 나올 센서들과 연동해 특정 습도∙온도에서 동작을 하는 등의 기능을 향상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