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휴렛팩커드(대표 함기호)는 21일 HPE 힐리온 클라우드시스템 10(Helion CloudSystem 10) 이 탑재된 HPE 시너지(Synergy) 시스템과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된 HPE 하이퍼 컨버지드 380(Hyper Converged 380)을 발표했다.

한국 휴렛팩커드 함기호 대표이사
한국 휴렛팩커드 함기호 대표이사

이들 제품을 통해 고객은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빠른 인프라 지원을 가능한 소프트웨어-정의 인프라스트럭처(software-defined infrastructure)를 구축할 수 있으며 멀티-클라우드(multi-cloud) 환경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HPE 시너지에 구현된 컴포저블 기술은 HPE 오픈스택(OpenStack) 기술 기반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에 컴퓨트, 스토리지 및 패브릭 제어가 가능하다. 고객은 HPE 힐리온 클라우드시스템 10이 탑재된 HPE 시너지 제품을 통해 단일 플랫폼에서 온-프레미스(on-premise), 가상화 및 클라우드-네이티브(cloud-native)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필요한 리소스를 자유롭게 구성하거나 반납할 수 있다.

HPE 하이퍼 컨버지드 380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IT 매니저가 서로 다른 비즈니스 부서가 운영하는 워크로드에 따라 가상화 리소스를 자유롭게 모티터링하고 분배 및 반환할 수 있도록 하는 워크스페이스 컨트롤(workspace control)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은 새로운 HPE 하이퍼 컨버지드 380을 통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IT 부서가 내부 서비스 프로바이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한국 휴렛팩커드 기술컨설팅 사업부의 유화현 상무는 “급격하게 변하는 고객들의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킬 만한 인프라 플랫폼이 필요하다.”면서 “HPE 시너지를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의 속도, 효율성, 유연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차원의 인프라를 구축하여 IT 팀이 단순히 인프라 유지 관리가 아닌 서비스 프로바이더와 같은 역할에 집중할 수 있게 했다. 컴포저블 인프라스트럭처를 HPE 클라우드 및 하이퍼 컨버지드 제품에 확장 적용하여 하이브리드 IT를 더욱 간소화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