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철도공사가 26일부터 휴대용 충전기 대여서비스인 ‘해피스팟(Happy Spot)’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서울도시철도공사 제공
서울도시철도공사가 26일부터 휴대용 충전기 대여서비스인 ‘해피스팟(Happy Spot)’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서울도시철도공사 제공

지하철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사장직무대행 나열)는 26일부터 휴대용 충전기 대여서비스인 ‘해피스팟(Happy Spot)’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하철역에서 무인 대여기를 통해 보조 배터리를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다.

휴대폰 충전이 필요한 경우,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해피스팟’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한 후 5~8호선 152개 역에 설치된 157대의 무인대여기에서 보조 배터리를 대여 받으면 된다.

사용한 후에는 원하는 역의 대여기에 반납하면 된다. 사용은 3시간까지 무료로, 시간이 초과되면 반납지연료가 부과된다.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무료 사용 잔여 시간, 과거 이용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충전기 대여․반납 예약 서비스, 양도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여용 충전기는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용 두 가지이며 회원가입 때 등록한 휴대폰 정보를 이용해 자동 설정된다.

공사 담당자는 “대여용 충전기가 1만5700개로 충전기가 대여기 한 대 당 100개 정도인데, 충전 시간과 회전율, 통상적인 지하철 이동 시간 등을 감안해 3시간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라고 설명했다.

공사 측은 우선 5~8호선 구간에서만 이용 가능하지만 시민 편의를 위해 다른 호선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