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현장이나 혹은 오토바이 등을 달 때 헬멧은 필수 안전도구이다. 그러나 헬맷을 착용하게 되면 의사 소통하는데 약간의 불편함이 따른다. 바로 이런 때 헬맷을 착용하고도 자유로이 소통할 수 있는 기기가 나왔다. 헬멧사용자를 위한 스마트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 ‘Ahead’가 바로 그것.

아날로그 플러스가 내놓은 신제품 ‘Ahead’는 블루투스 기반 소형 커뮤니케이션 기기다. 핸드폰 연동을 기반으로 음악감상이나 목소리로 길 안내해주는 음성 내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전화, 메시지 알림 등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통화나 다자간 대화도 가능하다. 때문에 음악을 듣거나 친구와 이야기하며 스키나 보드를 즐길 수 있다. 자전거를 타거나 오토바이를 운전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귀를 막지 않아 주변 환경을 인지할 수 있어 다른 블루투스 헤드셋보다 안전하다.

아날로그 플러스의 스마트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 헬맷
아날로그 플러스의 스마트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 헬맷

헬멧 속에 삽입하거나 보조 디바이스를 부착하지 않아도 ‘Ahead’는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헬멧에 부착하기만 하면 된다. 별도의 스피커나 마이크도 필요 없다. ‘Ahead’ 가 스피커와 마이크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 기능이 ‘진동자’라는 기술로 소리를 진동으로 바꾸어 헬멧 자체를 진동 시켜 소리가 헬멧 전체를 통해 들리게 한다.

뿐만 아니라 노이즈 캔슬링(Noise Canceling)을 통해 주변 환경 속에서 내 목소리만을 잡아내 전달해준다. 이 때문에 스키를 타고 내려오면서 들리는 바람소리나 공사장에서의 시끄러운 소음 속에서도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지난 25일, 새로운 디자인이 공개된 ‘Ahead’는 내년 1월, CES 2017 라스베가스에서 처음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