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아토팜 `MLE 크림 리미티드 에디션`, 프리메라 2016 망고 버터 컴포팅 라인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5종`, 이니스프리 `그린크리스박스`. 사진=각 사 제공
(사진 왼쪽부터) 아토팜 `MLE 크림 리미티드 에디션`, 프리메라 2016 망고 버터 컴포팅 라인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5종`, 이니스프리 `그린크리스박스`. 사진=각 사 제공

장기화되고 있는 경제 불황과 함께 어수선한 정국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으면서 소비절벽이 현실화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화장품 업계가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특별한 이에게 특별한 의미를 줄 수 있는 '리미티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에 ‘한정판’이란 가치를 추가한 것이다.

먼저 네오팜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은 브랜드 론칭 16주년을 기념하는 '아토팜 MLE 크림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MLE 크림'을 200㎖ 대용량으로 제작한 것으로 가성비와 가용비를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발아식물 화장품 브랜드 ‘프리메라’는 열악한 환경의 인도 자무이 지역 여성들의 생활개선을 위한 망고 묘목을 기부하는 ‘2016 프리메라 Let’s Love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바디워시·바디로션과 핸드크림 3종 등 총 5종으로 구성된 '망고 버터 컴포팅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홈에스테틱 뷰티브랜드 ‘렛미스킨’은 루돌프 일러스트의 크리스마스 엽서봉투 안에 ‘울트라 버블버블 O2 마스크’ 또는 ‘울트라 모이스처 크림 마스크’ 등 팩(2장)을 선택해 손 편지와 함께 사랑하는 이에게 선물로 줄 수 있는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놨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지난 2일까지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과 협업을 통해 텐바이텐 가입 고객이 배송비만 결제하면 이니스프리 그린 크리스마스 DIY 뮤직박스 및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구성된 그린크리스박스 경품을 랜덤으로 발송하는 행사를 벌여 관심을 끌었다.

(사진 왼쪽부터) 아닉구딸 ‘크리스마스 에디션 쁘띠뜨 쉐리 EDP 펄스 스프레이’, 클라리소닉 ‘홀리데이 컬렉션 키트’. 사진=각 사 제공
(사진 왼쪽부터) 아닉구딸 ‘크리스마스 에디션 쁘띠뜨 쉐리 EDP 펄스 스프레이’, 클라리소닉 ‘홀리데이 컬렉션 키트’. 사진=각 사 제공

프랑스 향수 제조 판매 업체인 ‘아닉구딸(ANNICK GOUTAL)’은 11월과 12월 두 달 동안만 자사의 베스트셀러 향수인 ‘로즈 폼퐁’, ‘쁘띠뜨 쉐리’, ‘오 드 아드리앙’ 등으로 나눠 구성된 ‘펄스 스프레이 크리스마스 에디션’과 비터 오렌지와 만다린의 시트러스한 과일 향과 시베아 소나무 향의 조화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노엘 캔들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하기도 했다.

록시땅도 브랜드 창립 40주년을 맞아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록시땅X라인프렌즈 리미티드 에디션'은 10㎖ 미니 사이즈 3개 세트가 각각 다른 캐릭터로 그려진 '록시땅×라인프렌즈 미니 퓨어 시어 버터 트리오' 세트와 150㎖ 대용량의 '록시땅×라인프렌즈 퓨어 시어 버터' 2가지다.

오리지널 진동 클렌저 브랜드인 '클라리소닉'은 효율적인 패키지 구성으로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을 위해 선물 할 수 있는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미아2 화이트 디바이스를 포함해 브러시 2종(센시티브 브러시, 래디언스 브러시)과 USB 충전기로 구성됐다.

유명 아티스트나 브랜드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 업체들도 있다.

홀리스틱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전통의 화려하면서도 럭셔리한 자개 공예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2016 실란 메이크업 리미티드 에디션’을 콤팩트와 컬러팩트 2종으로 한정 출시했다. 자개공예 아티스트인 이현경·구은경·이혜민 작가와의 협업으로 진주패의 고급스러운 자연미에 수공예적인 감성을 더해 비단실타래 위에서 만개한 매화를 자개로 형상화했다.

키엘은 세계적인 아티스트 제레미빌과 ‘2016년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제레미빌은 디즈니·벤츠·아디다스 등의 브랜드와 프로젝트를 진행한 뉴욕의 아티스트이다.

스타일리시 코스메틱 브랜드 '바닐라코'는 베스트 셀러 '클린 잇 제로'와 핑크 팬더가 만난 '핑크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였다. 클린 잇 제로 핑크 홀리데이 에디션'은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캐릭터인 핑크 팬더의 엉뚱하고 귀여운 이미지에 바닐라코의 뷰티 감성을 더했다.

한정판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다양하게 열리고 있다. 아토팜은 '아토팜 MLE 크림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매일 선착순 300명을 추첨해 MLE 크림 샘플 16ml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내년 1월 31일까지는 '아토팜 MLE크림 리미티드 에디션'을 구매한 뒤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는 보너스 행사도 전개한다.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오는 31일까지 서울 명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인기 마스크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매장 내 설치된 크리스마스 트리에서 사진을 촬영한 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