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이 업계 최초로 남은 데이터를 '요금할인'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컨셉의 요금제를 선보인다.

CJ헬로비전(대표 김진석·변동식)은 헬로모바일은 데이터를 덜 쓰면 페이백, 더 써도 초과사용료가 반값에 제공되는 ‘착한 페이백 데이터’ 유심 요금제 2종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착한 페이백 데이터' 유심 요금제는 정해진 제공량보다 데이터를 소량 사용하는 고객, 남은 데이터가 다음달로 이월되더라도 이를 모두 소진하지 못하는 고객 대상으로 설계됐다.

실제로 헬로모바일이 가입자의 데이터 사용량을 자체적으로 분석한 결과, 10명 중 7명은 주어진 데이터 제공량을 모두 소진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고객들이 사용하지 못하고 남긴 평균 데이터량은 제공량의 48.9%에 달했다.

'착한 페이백 데이터' 유심 요금제는 바로 이러한 고객의 니즈에 주목했다. 기존에도 잔여데이터를 이월하는 서비스는 있지만, 이월 데이터는 익월 한 달만 사용 가능하다는 조건이 있어 이를 충분히 활용하기에 제한이 있었다는 게 CJ헬로비전 측의 설명이다.

착한 페이백 데이터 요금제는 월 2만6,900원에 데이터 1GB를 제공하는 ‘착한 페이백 데이터 USIM 1GB’, 월 3만5,900원에 데이터 2GB를 제공하는 ‘착한 페이백 데이터 USIM 2GB’ 총 2종으로 구성됐다. 두 요금제 선택 시, 모두 유무선 음성/문자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남은 데이터와 초과 사용한 데이터 모두 1MB당 10원에 제공되며, 이는 기존 1MB당 22.528원 수준인 타 요금제 대비 55% 저렴한 수준이다.

예를 들어, 헬로모바일 고객이 월 26,900원인 ‘착한 페이백 데이터 USIM 1GB’를 선택하고 당월 데이터 500MB를 미사용할 경우, 총 5,000원만큼 '요금할인'이 적용돼 월 2만1,900원에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해당고객이 당월 데이터를 전혀 사용하지 않을 경우, 총 1만240원만큼 '요금할인'이 적용돼 월 1만6,660원에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경우, 월 1만6000원대 저렴한 가격에 음성 문자를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헬로모바일 상품기획을 총괄하는 정재욱 팀장은 “착한 페이백 데이터 유심 요금제는 매달 남는 데이터가 불만인 고객이 진정 원하는 요금제가 무엇인지 고민한 결과 출시한 맞춤형 요금제”라며 “향후 시장에서의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유심요금제 뿐만 아니라 단말기와 결합한 페이백 데이터 요금제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