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복지재단(대표 구본무)은 지난 연말 위험에 처한 이웃을 구하기 위해혼신의 구조활동을 한 반휘민(26) 중위와 이태걸(35) 경사에게 ‘LG 의인상’과 상금을 수여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

해군작전사령부 소속 반휘민 중위는 지난달 25일 서울역 고속철도(KTX) 승강장에서 대기하던 중 목에 이물질이 걸려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남성을 발견했다.

반 중위는 망설임 없이 달려가 기도를 확보하는 응급조치를 하였고, 신고를받은 구급대가 도착할 때까지 안정을 취할 수 있게 돕는 등 신속한 대처로 자칫 위험에 빠질뻔한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반 중위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상금은 좋은 일에 쓰일 수 있도록 전액 기부하겠다”고 말했다.

반 중위는 2014년 미국 프린스턴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2015년 12월 해군 학사사관으로 임관해 군 복무 중이다.

반휘민 중위
반휘민 중위

이태걸 경사
이태걸 경사

한편, 안동경찰서 경비교통과 소속 이태걸 경사는 지난달 27일 경북 안동댐 인근에서 취약시설을 점검하고 경찰서로 복귀하던 중 영락교 다리 난간 아래로 검은 물체가 떨어지는 것을 발견하고 곧바로 현장에 접근했다.

물 속에 여성이 빠진 것을 인지한 이 경사는 119에 구조요청을 보내고 인근 선착장에 있는 모터보트로 현장에 접근한 뒤 강물에 뛰어들어 여성을 건져냈다.

안타깝게도 이 여성은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던 중 숨졌지만, 이 경사는 위험을 무릅쓰고 한겨울 차가운 강물에 용기 있게 뛰어드는 혼신의 구조활동을 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