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

여성 특히 중년의 경우 열정 하나만으로 부부사랑을 지켜 나가기 어렵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서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잠자리 만족이 중요하다고 인식하게 되는 것이다. 이 때문에 남성은 정력보강을, 여성은 이쁜이 수술과 같은 질 속 개선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다.

이 중 여성들의 이쁜이 수술방법과 관련해서는 먼저 여성의 2가지 성적고민에 대하여 깊이 깨닫는 것이 중요한데, 그것은 ‘질속건강’과 ‘성기능’ 두 가지 토끼 중 어느 하나도 놓쳐서는 안된다는 사실이다.

질속건강은 다음의 증상들과 관련이 있다. ◆평소 질입구가 열려 물이 잘 들어간다 ◆잠자리에서 자궁이 닿는 느낌과 아랫배 불편함 ◆밑이 빠지는 느낌과 통증 ◆잦은 질염과 악취 ◆직장류와 방광류 증상 등이 해당된다.

성기능은 ◆질속 근육 이완으로 수축력 저하 ◆근막 탄력부족으로 질속 성감대 기능 약화 ◆헐거운 느낌으로 절정이 없음 ◆과거 이쁜이 수술의 부작용 ◆외음부의 미관이 망가져 보여주기가 꺼려짐 등의 고민과 관련이 깊다.

그런데, 그간 대개의 이쁜이 수술이 질 속에 발생한 문제점들은 그대로 두고 질 입구만 좁혀놓는 임시방편적으로 이루어져, 이 두 가지 문제들을 해결하기는커녕 수술 후 각종 부작용에 시달려 온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이쁜이 수술은 다음과 같은 정확한 목적을 가지고 받아야 한다.

첫째, 여성 질 속에 발생하는 기능적, 위생적인 문제점들을 바로잡는 교정술이어야 한다.
둘째, 임신과 출산으로 헐거워진 질 속 상태로 인해 성적인 쾌감을 느낄 수 없게 되는 경우, 질 속을 전체적으로 좁혀 줌으로써 질 속 성감대의 기능을 되살려 성생활에 활력을 주는 수술이어야 한다.

그런데도 이를 도외시하고 상대 남성의 성적쾌감만을 위해 이쁜이 수술을 받는다면, 이러한 두 가지 목적을 이루지 못하는 실패한 수술이 되어버릴 위험이 크다. 따라서 수술방법과 병원 선택에 있어서 두 가지 목적에 적합한 수술을 집도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 수술 전 정확한 후기 및 면담 등을 통해 확인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에는 이러한 목적을 정확하게 이뤄주는 수술로서, 기존 수술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꿔 질 속에서부터 수술을 시작해 질 입구 쪽으로 수술해 나오는 이쁜이 수술방법이 각광받고 있다.

20여년 동안의 연구와 임상을 통해 숙성되어 온 기술을 살펴보면 먼저, 이탈해 내려온 자궁을 원위치로 올려놓아 고정시킨 후, 질 속 깊은 곳인 자궁경부 근처부터 질 입구까지 초정밀수술기법으로 봉합하며 질을 전체적으로 고르게 좁혀 나온다.

이 수술법은 기존에 입구를 과도하게 절개하는 수술이 갖는 폐해들로부터 여성을 보호해 줌은 물론, 수술전 헐거운 상태에서 발생하는 고질적인 악취, 질염 등의 질환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준다.

또한 좁혀진 질 속 면적만큼의 질 근막은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질 속에서 단단히 봉합되어 하나로 조직화 된 채 두툼한 근육 형태로 질 속에 남게 되어 골반근육의 강화효과를 내어 잃어버린 성교의 쾌감을 되돌려 줌은 물론, 요실금 치료 효과도 거둘 수 있다.

질 입구 부분에도 회음부 괄약근을 개선하는 시술을 적용하여 탄력을 강화해 주어, 요실금 예방과 함께 부부모두에게 만족스런 성생활을 제공한다. 질 외부의 미관 또한 출산 이전처럼 개선해주고 힙업 효과까지 함께 거두게 된다.

이러한 일련의 수술을 통해 질의 길이 또한 길어져 잠자리 통증과 불감증의 공포에서 벗어나게 됨은 물론, 수축력과 마찰력을 높여 신혼 때처럼 성감대 접촉력이 뛰어나게 되어 잃어버렸던 오르가즘을 다시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