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7’에서 참가 업체 중 가장 큰 2,600㎡(약 790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소비자 삶을 변화시킬 혁신 제품과 미래 기술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기존 TV의 화질을 뛰어 넘는 ‘삼성 QLED TV’, 2개의 독립 공간을 일체형으로 설계,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맞춤형으로 해결해 주는 신개념 세탁기 ‘플렉스워시’, 건조기 ‘플렉스드라이’ , IoT 연결성을 더욱 확장한 ‘패밀리허브 2.0’ 등 다양한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공개한다.

◇ 메탈 소재 퀀텀닷 ‘QLED TV’
삼성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기존 TV의 화질을 뛰어 넘는 ‘삼성 QLED TV 시대’를 알리는 영상을 상영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이 영상은 뛰어난 화질을 비롯해 사용자들이 불편해 하던 주변기기들의 선 처리와 콘텐츠 검색 등 기존 TV의 다양한 문제점들을 속 시원히 해결한 삼성 QLED TV의 장점을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머리카락보다 수만 배 작은 퀀텀닷 입자에 메탈 소재를 더해 삼성 QLED TV의 화질을 완성했다. 삼성 QLED TV는 밝기 변화에 따른 색 표현력을 측정하는 기준인 컬러 볼륨을 100%까지 표현하면서도 최고 밝기가 1,500~2,000 니트(nits)까지 구현돼 자연에 보다 더 가까운 밝은 빛을 낼 수 있다.

‘인비저블 커넥션(Invisible Connection)’을 적용해 하나의 투명 케이블로 주변 기기들의 연결선을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고 TV를 벽에 완벽하게 밀착시켜주는 ‘노 갭(No-gap) 월마운트 디자인’으로 품격 높은 인테리어 연출은 물론 설치과정의 불편함을 없앴다.

삼성 QLED TV는 베젤리스 디스플레이, 선이 없는 깔끔한 후면 등 어느 방향에서도 아름답게 보이도록 한 360도 디자인을 적용했고 소비자가 스탠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TV가 집안의 인테리어 오브제로 활용될 수 있다.

삼성 스마트 TV는 TV와 주변기기들을 단 하나의 리모컨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한 ‘스마트 허브(Smart Hub)’의 UX를 모바일로 확장했다. ‘스마트 뷰(Smart View)’ 앱을 통해 스마트폰을 가상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고, 음성으로 대부분의 TV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지능형 음성인식’을 적용하는 등 사용성을 대폭 강화됐다.

◇ IoT 입은 가전제품군
지난해 ‘패밀리허브’, ‘애드워시’ 등으로 글로벌 가전시장의 변화를 주도한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제품과 한층 더 강화된 IoT 연결성으로 가전의 미래를 제시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17’에서 2개의 독립 공간을 일체형으로 설계해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맞춤형으로 해결해 주는 신개념 세탁기 ‘플렉스워시’와 건조기 ‘플렉스드라이’ 를 공개한다.

‘플렉스워시’는 상부에 소용량 전자동 세탁기와 하부에 대용량 드럼형 세탁기가, ‘플렉스드라이’는 상부에 소용량 건조기와 하부에 대용량 건조기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제품으로 ‘CES혁신상’을 수상했다.

사용자 필요에 따라 동시 또는 개별적으로 세탁과 건조를 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조합해 사용할 수 있어 세탁 시간 단축과 섬세한 옷감 관리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2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패밀리허브 2.0’도 최초로 공개한다. 기존 제품 대비 음성 인식 기능, 가족 구성원 별 개인 계정 설정 기능,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등에서 확 달라졌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서는 요리나 설거지 등으로 손을 자유롭게 사용하기 힘든 주방 환경에서 음성으로 음악 재생, 요리 순서에 맞춘 레시피 읽어주기, 부족한 음식 재료 주문, 최신 뉴스나 날씨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북미 시장을 겨냥해 냉장고ㆍ월 오븐ㆍ콤비 오븐ㆍ쿡탑ㆍ후드ㆍ식기세척기로 구성된 프리미엄 주방가전 패키지도 새롭게 선보였다. 프리미엄 주방가전 패키지는 어떤 주방에도 고급스럽게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IoT 연결성도 강화됐다.

이 전시 존은 특히 전통과 모던함을 모두 갖춘 이태리 럭셔리 주방가구 업체인 Scavolini사와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 됐다.

이미 국내 에어컨 시장의 대세로 자리잡은 삼성 ‘무풍에어컨’은 이번 CES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벽걸이형으로 최초 공개된다.

삼성 ‘파워봇 슬림’ 로봇 청소기는 강력한 흡입력은 유지하면서도 슬림해진 디자인과 강화된 스마트 기능으로 청소 범위, 시간, 효율성을 향상시켰으며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 갤럭시A와 노트북9 올웨이즈 출격
삼성전자는 디자인, 카메라, 실용성을 강화한 2017년형 ‘갤럭시 A’를 이번 CES에서 첫 공개한다.

‘갤럭시 A’는 ‘갤럭시 A7(5.7형)’, ‘갤럭시 A5(5.2형)’, ‘갤럭시 A3(4.7형)’ 등 총 3종으로 메탈 프레임과 후면 3D 글래스를 채용해 매끈하고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제품 전면에 후면과 같은 1,600만 고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디스플레이 어느 곳으로도 이동이 가능한 플로팅 카메라 버튼을 적용해 더욱 선명하고 편리하게 셀피 촬영을 할 수 있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 삼성 페이, 삼성 클라우드 등을 지원해 실용성을 강화했다.

방문객들은 전시장에서 ‘삼성 기어 S3’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삼성 페이와 BMW 7시리즈와 연동된 커넥티드카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VR존도 마련돼 360도 회전하는 4D 의자에서 ‘기어 VR’을 착용하고 역동적이고 생생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기거나 체험자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인터렉티브 VR 솔루션을 통해 1대 1 게임 대결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 노트북 9 올웨이즈’ 2종도 CES에서 선보인다. 하나의 금속 덩어리를 깎아서 제작하는 ‘싱글쉘 바디(Single Shell Body)’ 설계로 인해 메탈 바디 임에도 799g(13.3형)과 980g(15형)의 무게를 갖췄다.

삼성만의 독자기술인 ‘퀵 충전’기술을 탑재해 스마트폰 충전기나 보조 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한편, 삼성전자는 ‘CES 혁신상’을 수상한 512GB BGA SSD(PM971), 960 PRO 2TB, 850 PRO 4TB 등 3세대(48단) V낸드 기반의 프리미엄 SSD 제품과, 8GB LPDDR4 Mobile D램, 8GB HBM2 D램, 128GB TSV RDIMM/LRDIMM, Z-SSD 과 256GB eUFS 등 다양한 초고속·초고용량 메모리 제품도 함께 전시한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