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대표 서종렬, 정진우)은 지난 4일 플리토(대표 이정수)와 글로벌 번역데이터 및 솔루션 시장진출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세종텔레콤은 영업인력을 활용해 스타트업의 활성화를 돕고 서비스와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2년에 설립된 플리토는 텍스트, 음성, 이미지 번역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 650만 유저 및 30만명의 번역가를 보유하고 있다. 일 평균 6만 건의 번역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있다.

세종텔레콤은 이번 제휴를 통해 플리토와 상생과 협력을 위한 긴밀한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맺고 플리토의 번역 데이터/솔루션 공동영업, 세종텔레콤의 모바일 앱 서비스 공동 마케팅, 공동 서비스 기획 등에 대해 상호 지원키로 약속했다

세종텔레콤은 지난 20년간 기간통신사업자로서 다져온 영업 인프라 및 투자자 네트워크 등을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상생 모델을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성훈 세종텔레콤 투자전략실장은 “세종의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의 첫 단추를 대표 적인 스타트업 기업인 플리토와 진행하게 돼 기쁘다”면서 “스타트업들은 좋은 아이디어와 빠른 실행력을 가지고 있는 반면 세종텔레콤은 인프라와 영업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