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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美 공략 가속화

발행일시 : 2017-01-09 10:08

LG전자(대표 조성진)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앞세워 세계 최대 빌트인 시장인 미국을 공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17’에 참가해 초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를 적극 알리기로 했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위해 총 371m2 규모의 단독 전시관을 마련한다.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알란 지엘린스키(Alan Zielinski)’, ‘데이빗 앨더만(David Alderman)’, ‘존 모건(John Morgan)’과 협업해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주방 공간을 연출한다. 3명 모두 KBIS를 주관하는 ‘NKBA(National Kitchen and Bath Association)’의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美 공략 가속화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관에 스마트 기능을 시연하는 별도 코너를 마련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전 제품군에 무선인터넷을 적용해,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제어, 모니터링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쿡탑이 켜지면 후드가 자동으로 켜지며 공기를 순환시킨다. 사용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리모콘처럼 활용해 후드의 바람 세기, 조명 밝기 등을 조절할 수도 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686ℓ 얼음정수기냉장고, 110ℓ 전기오븐, 5구 전기레인지, 47ℓ 후드 전자레인지, 12인용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된 빌트인 주방가전 풀패키지다. 장인정신을 담은 디자인, 혁신적 성능, 사용 편의성, 프리미엄 서비스 등을 앞세워 경쟁업체들의 빌트인과 차별화된다.

LG전자는 전시관 외벽에 미러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개성적인 디자인으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초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관 외에도 총 279제곱미터 규모의 전시관을 별도로 마련하고, 미국의 유명 실내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네이트 버커스(Nate Berkus)’와 협업한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LG 스튜디오(LG STUDIO)’의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시리즈’를 전시한다.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시리즈’는 빌트인 냉장고, 더블 월오븐(Wall Oven), 가스∙전기 쿡탑,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됐다. 스테인리스 재질에 블랙 코팅을 더해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럽다. 기존 스테인리스 제품 보다 지문이 남지 않고 소스나 오일 등의 이물질도 쉽게 닦여 관리도 쉽다.

‘KBIS’ 전시회는 2014년부터 국제 건축 전시회인 ‘IBS(International Builders’ Show)’와 통합되면서 참가 업체 및 관람객 규모가 1월 초에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 수준으로 확대됐다. 매년 써마도어(Thermador), 바이킹(Viking) 등 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들이 다수 참여해 신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혁신적 성능, 장인 정신이 깃든 프리미엄 디자인 등으로 미국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에서 진검 승부를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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