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오롱생명과학 제공
사진=코오롱생명과학 제공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오는 1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제35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석해 자사의 의약품 '인보사'를 소개한다고 최근 밝혔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투자 설명회다. 그 동안 이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투자유치와 기술이전, M&A 등이 이뤄졌다. 올해는 전 세계 400여 개의 기업들이 참여해 글로벌 투자자와 업계 전문가들에게 사업현황과 전략을 발표한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이 자리에서 인보사의 임상 결과르 발표한다. 11일 오후 2시30분(현지시각)부터 이우석 대표이사가 직접 연자로 나서 인보사의 효능과 관련 기술 등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또 국내 제약·바이오업계의 단일국 기술수출 사상 최고액(5000억원)을 기록했던 일본 미쓰비시다나베제약과의 기술수출 사례를 소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인보사의 상업화 계획도 설명할 방침이다.

이 대표이사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세계 최초의 '디모드(DMOAD)'로의 인보사 가능성을 적극 홍보하겠다. 특히 한국과 미국의 임상결과를 적극 활용해 글로벌 기업들에게 인보사의 가치와 시장성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보사는 기존의 약물치료 또는 수술과는 달리 주사제를 통해 통증 및 기능, 관절 구조 개선의 효과를 동시에 보이는 세계 최초의 퇴행성관절염 세포유전자 치료제다. 그동안 코오롱생명과학은 '바이오US'를 비롯해 국제골관절염학회(OARSI), 국제세포치료협회(ISCT)등에서 인보사의 임상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