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와이즈넛과 AI기반 채팅상담 자동화 시장 공동개척

발행일시 : 17-01-12 00:54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AI기반 빅데이터 분석, 수집, 검색분야 지능정보SW 1위 기업 와이즈넛 (대표 강용성)과 AI기반 채팅상담 자동화 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와이즈넛 강용성대(왼쪽)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대표(오른쪽) <와이즈넛 강용성대(왼쪽)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대표(오른쪽)>

이번 협약에서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하는 채팅상담 자동화 서비스는 금융, 커머스, 공공기관 등 여러 분야에 걸쳐 필요한 상담 업무의 자동대응으로 기존 상담사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24시간 고객 응대가 가능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이 협약을 통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채팅상담 자동화시스템에 필요한 채팅프로그램 기술과 비정형데이터 처리 및 관리 기술 개발하고, 와이즈넛의 지능형 자동응대 솔루션 와이즈봇(WISE BOT)의 기반기술을 적용하여, 양사는 공동 판매 및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오재철 대표는 "와이즈넛과의 채팅상담 자동화시스템 공동 개발을 시작으로 향후 AI 시장을 함께 개척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며 "자동 채팅 상담 시스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상호협력 파트너쉽 관계를 긴밀히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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