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화천산천어축제` 홈페이지 캡처
`2017 화천산천어축제` 홈페이지 캡처

4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되며 글로벌 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2017 화천산천어축제'가 14일 막을 올린다.

축제는 당초 지난 7일 축제를 시작하려 했지만 얼음 결빙이 늦어지면서 개막이 일주일 연기됐다. 축제는 14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23일간 열린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제의 핵심 프로그램인 산천어 얼음낚시와 루어낚시, 산천어 맨손잡기, 눈썰매, 창작썰매 콘테스트 등 70여 개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개막식에서는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의 진짜 산타가 등장해 희망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또 화천군은 축제가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10년 연속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끌어모으며 세계 4대 겨울축제로 성장한 만큼 올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1박 2일 관광상품이 그 주인공으로 숙박하는 관광객에게는 밤낚시 무료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여기에 화천군은 야간 선등거리 페스티벌 등 야간 즐길거리도 대폭 확대했다.

여기에 화천군은 개막이 늦은 만큼 첫 주말 다른 때보다 많은 산천어를 투입해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더 머물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 산천어축제가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