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형 스마트 커넥티비티 솔루션 전문 기업인 래티스 반도체(지사장 이종화)와 TPCAST는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기반 가상현실(VR) 시스템용 무선 솔루션 제공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래티스의 WirelessHD 솔루션과 FPGA 및 ASSP 제품은 저지연, 고대역폭의 무선 비디오 전송을 요구하는 TPCAST의 VR 애플리케이션에 제공된다.

TPCAST의 프로토콜은 HD 디스플레이의 무선 전송 기능과 스마트 기기 및 컴퓨터를 위한 피드백 제어 기능을 지원한다. TPCAST가 새롭게 발표한 TPCAST 2.0 프로토콜은 120Hz에서 최대 4K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디스플레이와 컨트롤러 모두에 전송 지연이 거의 없어 사용자에게 몰입형 무선 VR 경험을 보장한다.

래티스 반도체의 휘 치(Hwee Chee) 모바일 및 컨수머 사업부 마케팅 시니어 디렉터는 “TPCAST와의 파트너십은 가상현실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래티스는 최적화된 무선 비디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래티스의 WirelessHD 기술은 VR 애호가들을 위해 유선의 불편함을 제거해 줄 뿐 아니라 어떠한 성능 저하도 없이 고품질의, 견고한 비디오 연결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TPCAST의 안드레아 리우(Andrea Liu) 마케팅 디렉터는 “무선 VR 프로토콜인 TPCAST 2.0과 관련한 협력사를 물색했을 때, 래티스의 검증된 WirelessHD 기술과 래티스 FPGA 및 ASSP 제품이 적격임을 알게 됐다”고 밝히고, “래티스와 협력을 통해 지연이 적고, 매우 견고하면서 높은 대역폭의 비디오 전송을 통해 견줄 데 없이 뛰어난 VR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차기 무선 VR 솔루션 개발 작업에서도 래티스와 계속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래티스는 고속 무선 비디오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해 광범위한 밀리미터파 솔루션을 출시하고 있다. 수년 간의 시장 선도력을 바탕으로, 래티스는 고품질, 초저지연 인터랙티브 비디오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빠른 반응 속도의 빔 포밍 애플리케이션에 멀티기가비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래티스의 PLD(programmable logic device) 제품들 역시 디스플레이 브리징, 공간 및 위치 추적, 카메라 인터페이스 확장 등 VR 카메라와 360도 카메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