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황창규)는 ‘올레tv 모바일’을 통해 MBC의 인기예능 프로그램인 ‘설 특집 2017년 아이돌 스타 선수권 대회’의 360도 가상현실(VR) 영상을 단독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영상은 현장을 찾지 못한 고객들이 가상현실로 현장의 생생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된 프리미엄 VR 콘텐츠다.

VR영상은 전체 경기 영상뿐만 아니라, 우주소녀, 세븐틴 등 그 동안 아이돌 스타 선수권 대회를 통해 화제를 얻은 아이돌들의 시점에서 촬영한 영상을 함께 제공해 마치 시청자들이 실제 아이돌과 함께 대회에 참여한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KT미래사업개발단장 고윤전 상무는 “이번 아이돌 스타 선수권 대회 VR 영상은 프리미엄 VR서비스의 새 지평을 열고, 본격적인 VR 유료서비스 시장의 개방을 알리는 첫 단추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T는 가상현실의 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리미엄 VR서비스를 기획, 유통해 차세대 미디어 시장을 개척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아이돌 스타 선수권 대회의 VR영상은 오는 1월 30일 본 방영 이후 KT의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사용자는 통신사 구분 없이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애플앱스토어’에서 올레 tv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로그인을 하고 ‘VR전용관’ 메뉴에서 감상할 수 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