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그레뱅뮤지엄 제공
사진=그레뱅뮤지엄 제공

올해 첫 황금연휴인 설연휴가 끝을 향해 가고 있다. 설연휴 마지막 날 조금 더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전시·체험 등 다양한 실내 놀이터를 소개한다.

먼저 서울,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에 6개 뮤지엄을 보유한 트릭아이뮤지엄은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의 AR 전문 기술을 적용한 '홍바오GO'를 개발했다. 트릭아이뮤지엄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홍바오GO를 이용해 작품을 비추면 곳곳에 숨겨진 홍바오(세뱃돈 복주머니)를 찾을 수 있다.

홍바오 속에는 동전 조각이 들어 있으며 조각들을 모아 하나의 동전으로 완성하면 현장에서 준비한 상품으로 즉시 교환할 수 있다. 상품은 스타벅스 상품권, 기초 화장품 세트 등 다양하게 준비된다.

문화예술전문기업 본다빈치는 세기의 천재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의 작품을 담은 '헬로, 미켈란젤로展-당신과 마주하는 위로의 순간'을 서울 능동 어린이회관 특별전시관인 헬로뮤지엄에서 개최한다.

전시회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조각가, 건축가, 화가 그리고 시인인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의 삶과 그의 명작을 최첨단 영상 기술과 결합해 펼치는 전시다. 지난해 8월부터 11월까지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렸던 미켈란젤로의 컨버전스아트전 두 번째 상위 버전이다.

그레뱅뮤지엄에서는 3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민족의 얼과 흥을 느낄 수 있는 '설날 맞이 전통 체험 현장 이벤트'가 이어진다. 관람객들이 왕, 왕비, 장군, 어우동, 양반 등 조선시대 사람으로 변신할 수 있도록 한복이 마련되며 한복을 입고 세계 유명인사 밀랍인형들과 재미있는 인증샷을 찍을 수 있을 수 있다. 또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전통놀이를 뮤지엄 곳곳에서 즐길 수 있다.

서울 인사동 아라모던아트뮤지엄은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새해를 맞이해 자신의 주민등록번호에 올해 연도인 '2' '0' '1' '7’ 4개의 숫자가 앞뒤 구분 없이 모두 들어가면 '티켓 30% 할인과 함께 아트상품 1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다이나믹 메이즈 인사동점은 '인사동 BIG3' 상품을 선보인다. 인사동 BIG3는 다이나믹 메이즈와 한 공간에 있는 박물관은 살아있다 그리고 쌈지길에 있는 똥 테마파크 놀이똥산까지 3개를 셋이서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이다.

그중 다이나믹 메이즈는 미로 속에서 총 16개의 다양한 미션을 여럿이서 협동해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신체활동을 만끽할 수 있다. 또 착시 테마파크 박물관은 살아있다 인사동점과 재미에 집중할 수 있는 놀이똥산은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롤플레잉 테마파크 과천 위니월드는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2+2 투게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다음 달 27일까지 티몬, 위메프, 지마켓 등 주요 소셜커머스 및 오픈마켓 채널에서 구입 가능하며 각 채널의 위니월드 상품 페이지에 접속해 만 15세 이하 어린이 2인의 위니월드 종일권 티켓을 구매하면 친구 2명은 현장에서 자동으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