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철도공사와 서울메트로, CGV는 지난해부터 지하철 이용객에게 서울시내 10개 극장에서 제공하던 매주 화요일 영화할인 혜택을 수도권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서울도시철도공사 제공
서울도시철도공사와 서울메트로, CGV는 지난해부터 지하철 이용객에게 서울시내 10개 극장에서 제공하던 매주 화요일 영화할인 혜택을 수도권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서울도시철도공사 제공

지하철 운영사들이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문화 이벤트를 확대·연장 운영키로 했다.

서울도시철도공사와 서울메트로, CGV는 지난해부터 지하철 이용객에게 서울시내 10개 극장에서 제공하던 매주 화요일 영화할인 혜택을 수도권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지하철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와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는 CJ CGV와 함께 ‘에코데이(ECO-DAY)’를 수도권 CGV 48개 극장으로 확대한다. ‘에코데이(ECO-DAY)’는 매주 화요일 지하철을 타고 극장에 가면 7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는 이벤트로 2월 7일부터 올해 12월 26일까지 진행한다.

행사는 일반(2D) 영화 전 좌석이 이벤트 대상이며, 오전 10시 이전인 ‘모닝’ 시간대와 24시 이후인 ‘나이트’ 시간대, 특별관과 특별좌석, 특별프로그램, 우대 발권 때는 제외된다.

기존 서울시내 CGV 10개 영화관에서 진행하던 이벤트를 수도권 CGV 48개 영화관으로 확대한 것으로 영화관 내 매표소에 당일 지하철 이용 인증샷을 제시하면 관람료를 할인해 준다.

참여 극장은 서울지역 CGV 상영관 중 강남, 강변, 대학로, 미아, 상봉, 송파, 압구정, 왕십리, 용산, 중계, 천호, 하계, 구로, 명동,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목동, 상암, 신촌아트레온, 여의도, 영등포, 피카디리1958, 홍대점 등 22곳이다.

또 구리, 의정부, 의정부 태흠, 김포운양, 김포풍무, 동수원, 동탄, 부천, 부천역점, 북수원, 서현, 소풍, 수원, 안산, 야탑, 역곡, 오리, 죽전, 판교, 평촌, 평택 등 경기도 관내 21개 CGV 상영관과 계양, 인천, 인천논현, 인천터미널, 주안역점 등 인천지역 5개 CGV 상영관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도시철도공사 나열 사장은 “서울시의 대중교통 이용활성화 정책에 동참하고자 지난해 시민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에코데이(ECO-DAY) 이벤트를 확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