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봄을 앞두고 각 업체들이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들을 활용한 마케팅에 불을 지피고 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새 봄을 앞두고 각 업체들이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들을 활용한 마케팅에 불을 지피고 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배우나 가수, 모델 등은 유통업계 입장에선 영원한 홍보·마케팅 아이콘이 된다.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이미지나 자사 상품을 쉽고 빠르게 각인 시킬 수 있어서다.

새 봄을 앞두고 각 업체들이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들을 활용한 마케팅에 불을 지피고 있다.

먼저 신세계면세점은 새해를 맞아 자사 모델인 GD(지드래곤)와 전지현의 이미지가 새겨진 ‘2017 스페셜 에디션 선불카드’를 내놨다.

이 선불카드는 2월 말까지 명동점에서만 내국인 대상 한정판으로 제공된다. 골드와 블랙 컬러가 조합된 배경에 GD, 전지현의 이미지가 새겨져 있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디자인으로 국내 팬들과 쇼핑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300~599 달러에 해당하는 제품을 KB국민카드나 우리카드로 구매해야만 한정판 선불카드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청첩장을 지참하고 명동점을 방문한 예비 신혼부부에게는 최대 15% 할인이 가능한 골드 멤버십을 발급해 주며, 예비 신혼부부가 명동점에서 1000달러, 2000달러 이상 구매 때 선불카드 각 5만원, 10만원권을 증정한다.

통 큰 패키지 여행 이벤트도 있다. 3월 15일까지 명동점에서 1달러 이상 결제하면 매장 내 마련된 경품 응모함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오사카 3박 4일 패키지(왕복항공권 및 숙박, 동반 1인 포함)를 제공한다.

새 봄을 앞두고 각 업체들이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들을 활용한 마케팅에 불을 지피고 있다. 걸그룹 ‘러블리즈' 이모티콘. 사진=다날엔터테인먼트 제공
새 봄을 앞두고 각 업체들이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들을 활용한 마케팅에 불을 지피고 있다. 걸그룹 ‘러블리즈' 이모티콘. 사진=다날엔터테인먼트 제공

청소년 등 젊은층을 겨냥한 마케팅도 있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걸그룹 ‘러블리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러블리즈는 지난해 아츄(Ah-Choo)와 데스티니(Destiny)로 남성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대세 걸그룹으로 컴백을 앞두고 깜찍하고 발랄한 영상이 가미된 리얼콘 24종을 통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2월 7~13일까지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을 구매객 중 추첨을 통해 멤버들의 이미지와 사인이 담긴 한정판 슬로건 타올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새 봄을 앞두고 각 업체들이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들을 활용한 마케팅에 불을 지피고 있다. 사진=쿠친아트 제공
새 봄을 앞두고 각 업체들이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들을 활용한 마케팅에 불을 지피고 있다. 사진=쿠친아트 제공

주방용품 업체도 예외는 아니다.

주방 브랜드 쿠진아트가 6일부터 모델 이현이와 함께 ‘건강한 식탁’ 캠페인에 돌입했다.

회사 측은 평소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소문난 요리 실력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톱모델 이현이를 캠페인 모델로 발탁해 건강한 식탁을 주제로 총 3편의 영상을 제작하고, 첫 번째로 ‘건강한 습관’ 영상에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이현이만의 비법을 공개했다.

아침 공복에 꼭 물을 마시고, 평소 디톡스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등 건강을 위한 그녀만의 건강한 습관이 영상에 담겨있다고 한다.

새 봄을 앞두고 각 업체들이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들을 활용한 마케팅에 불을 지피고 있다. 사진=잇츠스킨 제공
새 봄을 앞두고 각 업체들이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들을 활용한 마케팅에 불을 지피고 있다. 사진=잇츠스킨 제공

화장품 브랜드 잇츠스킨은 지난 4일 태국 진출 4주년을 맞아 방콕 현지에서 GOT7(이하 갓세븐) 팬사인회 및 고객 초청 이벤트를 벌였다고 6일 밝혔다.

행사는 태국 전역에서 선발한 1300명의 고객을 방콕의 대형 복합 쇼핑몰 센트럴 월드플라자 ‘GMM 라이브하우스’로 초대해 메이크업 시연, 사진촬영, 선물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태국의 고객과 현지 갓세븐 팬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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