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히타치의 글로벌 통합 IoT 비즈니스와 시장 진출 전략개발을 담당하는 히타치 인사이트 그룹(Hitachi Insight Group)이 새로운 영상 분석 솔루션인 ‘히타치 비디오 애널리틱스 (Hitach Video Analytics, 이하 HVA)’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HVA는 히타치 스마트시티 및 공공안전을 위해 사물인터넷(IoT)과 영상기술에 기반한 솔루션이다. HVA는 히타치의 고가용성, 무장애기술, 단순하면서 비용 효율적인 확장성을 갖춘 강력한 가상화 스토리지, 네트워크, 및 컴퓨팅 장비인 히타치 영상 관리 플랫폼(Video Management Platform, VMP)과 통합된다. 또한, HVA는 비디오 카메라나 다른 종류의 시스템 및 센서로부터 사물인터넷 데이터를 얻어 더 나은 상황 인식을 위해 맵 기반 통합 화면을 제공하는 HVS(Hitachi Visualization Suite)와 함께 활용될 수도 있다.

이번에 발표한 HVA는 스마트시티 및 공공안전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기 위해 컴퓨터 비전과 고급 분석 기술을 결합, 풍부한 인사이트를 추출하고, 실시간 경보를 전송한다. 도시, 공항, 대학, 교통 기관, 기업 등에서 활용될 때 인원 수 계산, 대기행렬 포착, 활동 분석, 방향 계산, 이미지 개선 기능을 통해 도시, 기업, 조직들에 필요한 정보로 조직 운영 개선 및 더 나은 고객 경험 제공을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도시와 기업은 HVA가 제공하는 차량 수 계산, 교통 분석, 주차 공간 포착, 자동차 번호판 식별 기능을 통해 거주자, 통근자, 고객을 위한 더 나은 교통 환경 및 주차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HVA의 침입 감지, 남겨진 물체 감지, 안면인식, 카메라 조작 경보 기능은 공공 안전 부서의 역량을 강화하여 인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키는 데 기여한다.

HVA는 인사이트 추출, 경보 전송,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을 제공해 도시, 공항, 교통운송시스템, 대학, 제조공장 및 소매업체 등은 HVA를 통해 보유한 영상 데이터를 활용해 조직 운영을 개선하고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다.

HVA는 고급 분석 기법과 고유한 기능들을 히타치의 포괄적인 영상 보안 및 모니터링 솔루션과 결합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분석에 필요한 더 높은 화질의 영상 공급, 프라이버시 보호를 가능하게 한다. HVA의 물체 감지기 기술은 미립자, 원근감, 속도, 경로 편차 및 이동 거리를 이용, 2차원 영상 이미지를 4차원으로 재구성하여 정확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궂은 날씨로 인해 시야가 좋지 않은 경우에도 정확하게 영상을 분석, 오류를 줄일 수 있다.

시나리오 기반 분석은 각 분석 모듈로 하여금 분석 엔진에 대한 사용자 지정 알고리즘을 사용하게 하여 성능과 정확도를 향상, 오류 사례의 수를 감소시킨다.

HVA는 자동화되고 향상된 신원 보호 기능을 제공해 전체 인물의 형상을 자동으로 감지하는 동시에 이를 보호한다. 또한, 영상 데이터의 모든 접근 경로를 추적하고 기록해 투명성을 향상시키고 정보 오용을 방지한다. 영상 해상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비나 눈과 같은 간섭요인을 필터링하고 더욱 선명한 영상을 제공해 고화질 영상 감시, 그리고 보다 정확한 분석을 제공한다.

카메라 상태 모니터는 카메라 조작이나 손상을 자동으로 감지해 이슈 발생 시마다 경보를 전송, 영상 데이터의 가치가 가능한 한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히타치 인사이트 그룹 공공안전 및 스마트시티 솔루션 부문 마크 줄스(Mark Jules) 부사장은 “HVA는 공공 및 민간 부문의 조직들로 하여금 영상 데이터로부터 조직 운영과 보안 유지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충분히 추출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해당 조직의 고객, 종업원, 시민들의 프라이버시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게 하는 정보 솔루션이다. 히타치는 이번에 HVA를 출시하고 이를 스마트시티 및 공공안전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업계 전체를 발전시킴과 동시에 고객에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높은 혁신 기준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