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승호 디렉터 첫 번째 콘솔 타이틀…올 하반기 발매 목표

넥스트플로어는 14일 자사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를 통해 서비스 예정인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 게임 ‘베리드 어 라이브(Buried A Live)’의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베리드 어 라이브’는 ‘검은방’, ‘회색도시’ 시리즈를 개발한 진승호 디렉터의 첫 번째 콘솔 타이틀이다. 소니의 ‘PlayStation®4(PS4™)’ 및 ‘PlayStation®Vita(PS Vita)’를 통해 올 하반기 발매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자들을 향한 직설적인 SNS 메시지와 방송 도중 벌어진 갑작스런 붕괴사고 등을 통해 긴박한 전개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그래픽과 ‘서바이벌 오디션’ 및 ‘SNS’ 등 일상에서 친숙한 소재를 통해 긴장감 넘치는 상황을 연출하고 있다.

넥스트플로어 진승호 디렉터는 “콘솔 개발에 도전하면서 스토리 전개 및 시스템, 연출 등 게임 전반에 다양한 고민과 토론을 거듭하는 중”이라며 “만족스러운 게임 경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스트플로어는 ‘베리드 어 라이브’를 비롯해 횡스크롤 아케이드 액션 게임 ‘키도:라이드 온 타임’ 및 휴대용 콘솔 타이틀 ‘창세기전2’ 등 다양한 장르의 콘솔 타이틀을 개발 중이며 올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넥스트데일리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