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핀테크 기업 ㈜레드벨벳벤처스(대표 류준우)는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기업㈜ 쿠콘(대표 김종현)과 협력해 통합보험관리 앱 ‘보맵(bomapp)’을 출시했다.

‘보맵(bomapp)’은 복잡한 보험가입 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는 보험 핀테크 앱이다. 여러 보험사의 보험 가입내역과 보험료 정보는 물론, 중복 가입 여부와 평균연령 대비 과보장 항목을 정리해서 보여준다. 더불어 자동차사고 등 긴급상황에서 사용하는 긴급출동 전화 기능과 보험금 청구상담 등 보험고객과 담당 보험설계사를 이어 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보험고객 뿐만 아니라 보험설계사를 위한 관리자용 앱도 오는 3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관리자용 앱에서는 보장분석, 보험만기 알림 등 보험 고객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드벨벳벤처스 류준우 대표는 “보맵은 국내 최초의 보험통합관리 서비스 앱으로 보험 가입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라며 “특히, 쿠콘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 스크래핑 기술을 적용시켜 서비스를 빠르게 개발, 출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쿠콘의 파트너인 레드벨벳벤처스가 보험의 패러다임을 바꿀 보험앱을 출시했다”라며 “보맵은 핀테크 기업의 혁신적인 사업아이디어와 쿠콘의 독보적인 정보제공 인프라가 결합된 대표적인 핀테크 성공사례”라고 말했다.

㈜레드벨벳벤처스는 보험 핀테크 관련 알고리즘 및 처리방법 관련 특허 8건과 프라이버시 보존관련 특허 1건을 보유하는 등 보험 핀테크 기술의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쿠콘은 10여 년간 축적한 스크래핑 기술을 바탕으로 은행•증권•보험은 물론 국세청, 국민건강보험 등 공공정보 영역으로 비즈니스 대상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KB국민은행 통합자산관리 서비스 '마이머니', 우리은행 '무서류 스마트대출 서비스' 등 핀테크 기술이 필요한 곳에 스마트 스크래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쿠콘은 국내 뿐만 아니라, 캄보디아, 일본, 중국, 호주 등에 스크래핑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통합보험관리앱‘보맵(bomapp)’은 13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