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최우수조교사로 선정된 송문길 조교사가 100승을 기록했다.
지난 18일 경주에서 기록을 달성한 송문길 조교사는 "검빛강자가 페로비치와 잘 맞아 이번에도 기대했었다"고 밝혔다.
이 경주를 앞두고 페로비치는 송 조교사에게 '검빛강자'의 주행방식을 바꿔보자고 건의했다.
송 조교사는 "경주 전에 갑자기 얘기해서 부담감이 컸던 게 사실"이라면서, "하지만 기대 이상으로 성과가 좋았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송문길 조교사는 2013년 7월 조교사로 데뷔한 이래 4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특별히 연간 목표란 것을 세워본 적이 없다. 그는 "1년이 아닌 1주 단위의 목표가 있다"면서, "지난주 훈련성과를 토대로 이번 주 몇 승이나 챙길 수 있을지 판단한다"고 했다.

지난해 연도대표 시상식에서 최우수조교사로 선정된 송문길 조교사
지난해 연도대표 시상식에서 최우수조교사로 선정된 송문길 조교사

이러한 노력들 덕분에 승률은 매년 고공행진을 벌이고 있다. 2013년 데뷔년도에 8.5%의 준수한 승률을 기록한 이래, 2014년 9.6%, 2015년 13.2%, 2016년 14.9%로 단 한 번도 아래로 화살표를 그려본 적이 없다. 급기야 올해는 지난 23일 기준으로 20.4%의 승률을 달성, 승수로는 현재 렛츠런파크 서울 공동 1위에 올라있다.
그는 이런 좋은 성적의 배경으로 '우수 경주마 발굴 노력'과 '특별한 마방운영 방식'을 꼽았다. 현재 송문길 조교사가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부분은 경주마 수급이다. 뛰어난 경주마를 손에 넣고자 쉴 틈 없이 제주와 서울을 오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들여놓은 2세마들이 올해 3세가 되며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기 시작하고 있다. 그는 "큐피트플라워, 미스터포춘, 나스카프린스, 선키스드 등 활약이 기대되는 3세마들이 많다"고 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