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진화된 우유, 진화된 빵으로 탄생”…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카페 ‘브라우니70’과 협업한 소잘빵 10종 선봬

발행일시 : 2017-02-28 01:00
매일유업이 베이커리 카페 ‘브라우니70’과 협업을 통해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커피·음료에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옵션으로 제공하며, ‘모카번’ ‘소보로’를 비롯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넣어 만든 총 10가지 종류의 빵을 선보였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이 베이커리 카페 ‘브라우니70’과 협업을 통해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커피·음료에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옵션으로 제공하며, ‘모카번’ ‘소보로’를 비롯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넣어 만든 총 10가지 종류의 빵을 선보였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이런 협업 보셨나요?"

매일유업이 베이커리 카페 ‘브라우니70’과 협업을 통해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커피·음료에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옵션으로 제공하며 ‘모카번’ ‘소보로’를 비롯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넣어 만든 총 10가지 종류의 빵을 선보였다.

브라우니70은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커피·빵·브런치 메뉴를 모두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신개념 베이커리 카페다.
 
100%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커피와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구워내는 50여가지의 빵과 케익이 특징이며,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만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원칙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블랙퍼스트 세트’ ‘필라프’ 등의 브런치 메뉴를 비롯한 다양한 식사빵을 매장에서 직접 조리해 제공하고 있어 단골고객의 재방문율이 매우 높다고 한다. 현재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본점을 비롯해 총 1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베이커리와 음료 중심으로 운영되는 ‘브라우니30’을 새롭게 론칭해 지점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매일유업과 브라우니70 측은 매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인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활용한 다양한 커피, 음료 및 베이커리 메뉴를 제시해 자신의 취향과 건강상태 등을 고려한 폭넓은 메뉴 선택의 기회와 더 큰 만족감을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로 인해 우유를 마시면 방귀, 복통, 설사 등의 불편한 증상을 겪어 평소 카페라떼, 밀크티, 빵 등 우유가 들어가는 메뉴 선택에 제한을 느꼈던 고객들도 브라우니70에서 불편함 없이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브라우니70에서는 매일유업과의 이번 협업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넣어 만든 빵이나 커피, 음료를 구매하면 ‘소화가 잘되는 우유 멸균 190㎖’ 하나를 무료로 증정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수용하고 이를 메뉴에 반영하고 있는 브라우니70과의 협업을 통해 우유를 마시면 배가 아픈 사람들이 좀 더 많은 공간에서 편안하게 우유가 들어간 음료·빵·디저트를 즐길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든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든 걱정 없이 우유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카페, 베이커리 등 다양한 브랜드와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배탈 증상의 원인이 되는 유당(lactose)을 제거해 누구나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는 락토프리 우유이다.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영양 성분은 그대로 담았다. 한국인에게 부족한 칼슘은 2배로 강화해 성장기 어린이부터 임산부, 뼈 건강이 걱정되는 노년층 모두에게 적합하다.

한편 매일유업은 유당불내증으로 우유 섭취에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조금 더 다양한 공간에서 우유가 들어간 메뉴를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브라우니70’ 외에도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 ‘폴 바셋(Paul Bassett)’을 비롯해 ‘도레도레’ ‘루소랩’ 등 다양한 카페 브랜드와 협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7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 ㅣ 대표전화 : 02-6925-6318
사업자등록번호 : 119-86-28010 ㅣ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