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사장 하영구)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디캠프는 27일 오전 서울 개포동에 위치한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신관에서 디캠프 개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디캠프 개포센터는 지난해 서울시 산하 서울디지털재단이 모집한 스타트업 혁신 센터 운영 사업자로 선정된 후 12월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디캠프 개포센터는 선릉센터의 노하우를 살려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창업•인큐베이팅 보육공간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7일 서울 개포동에 위치한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신관에서 디캠프 개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지난 27일 서울 개포동에 위치한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신관에서 디캠프 개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현재 디캠프 개포센터에는 총 13개 스타트업이 입주해있다. 개포센터 2층은 디캠프 초기 스타트업 프로그램인 GoD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6개팀, 3층은 디데이를 거친 디엔젤 5개 팀이 입주해있다. 4층에는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와 임팩트 투자전문회사 소풍에서 추천한 2개팀이 디캠프의 지원을 받고 있다.

하영구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이사장은 이날 인사말씀을 통해 “과거 한국의 성장 모델이 재벌 위주의 중화학 산업이었다면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창업이 경제를 이끄는 원동력이며, 디캠프는 청년창업 성공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