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이 오는 5월 ‘2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시행을 앞두고 설명회를 개최한다.

코스콤은 오는 10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2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테스트베드 참여 자격조건 ▲알고리즘 조건 ▲심사프로세스 소개 ▲참여신청 절차 등이 소개된다.

이번 2차 테스트베드에 참가할 기업은 오는 27일부터 한 달 간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이후 4월 24일부터 사전심사가 진행되고 여기서 통과된 알고리즘들은 5월 22일부터 6개월 간 포트폴리오 운용과 시스템에 대한 본심사를 거치게 된다.

김학구 코스콤 기술연구소장은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는 투자자문과 일임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최소한의 규율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절차"라며 "2차 테스트베드에도 관련 업체와 금융사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콤은 지난해 10월부터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1차 참여 알고리즘에 대한 운용 심사를 진행 중이다.

최초 신청한 알고리즘 42개 중 서면심사와 포트폴리오 운용심사 등을 거쳐 현재 32개 알고리즘이 운용 중이다. 1차 테스트 결과는 오는 4월말 최종심의위원회를 거쳐 5월 초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