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대표 김영섭)의 공식 블로그 'Creative & Smart'가 이달 누적 방문자수 300만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2년 7월 월 방문자수 8300명으로 시작한 LG CNS 블로그는 B2B기업 블로그로는 이례적으로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 5년간 IT에 관심도 높은 일반인에게 최신IT기술과 시중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IT기술 적용 사업사례 등 1347개의 컨텐츠를 소개했다.

최신 IT정보들은 LG CNS 사내 전문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최신 IT트렌드를 미리 파악하고, 해당 주제를 IT전문가와 교수 필진의 기고를 통해 독자에게 전달한다.

오랜 기간 국내외에서 IT서비스 사업경험을 쌓아온 사내 전문가가 직접 현업에서 겪은 기술 노하우와 활용 사례를 전달하는 블로그 글은 현장 경험이 부족한 일반인 독자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LG CNS는 블로그 독자를 대상으로 이달 29일 독자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근 독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챗봇 서비스를 주제로 챗봇서비스 개발자에게 직접 인공지능 챗봇의 기술 원리를 배우고, 사업 사례를 듣는 시간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독자 세미나를 공지한지 3일 만에 200명이 넘는 독자가 신청을 하기도 했다.

LG CNS 관계자는 "LG CNS 블로그가 지금처럼 앞으로도 IT전문성을 고수하며 IT에 관심많은 국내외 다양한 독자에게 유용한 IT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