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 오늘은 세계 여성의 날.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페이스북도 전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 사업가들의 성공사례와 노하우를 페이스북 라이브로 직접 전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페이스북이 여성 사업가 지원을 위해 지난해 시작한 ‘#그녀의비즈니스를응원합니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계획된 여성의 날 라이브는 3월 8일 하루 24시간 동안 세계 각지에서 시간대별로 생방송된다. 이날 라이브는 전 세계의 영향력 있는 리더와 공인, 비정부 기구 및 여성 기업인 등이 참여해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와 리더십, 경험담 등을 나누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페이스북,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전 세계 24시간 라이브 진행
페이스북,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전 세계 24시간 라이브 진행

한국의 페이스북 라이브는 3월 8일 오후 7시 15분부터 걸스인텍 서울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약 40분간 진행된다. ‘#그녀의비즈니스를응원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서울을 클릭해 접속할 수도 있으며, 다른 나라의 24시간 라이브를 선택해 시청할 수도 있다. 여성 창업에 대한 나만의 의견을 나누고 싶다면 ‘#SheMeansBusiness’ 해시태그를 사용해 직접 자신만의 라이브를 진행할 것도 권하고 있다. ‘#그녀의비즈니스를응원합니다’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한국을 포함한 총 15개 국가에서 실행 중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