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대표 원종윤)가 ‘wiseISMS’로 보안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 시장에 출사표를 냈다. ‘wiseISMS’는 유아이즈원에서 개발한 정보보호업무 운영시스템으로 인성정보가 양수받았다. 인성정보는 기존 기능 외에 사용자 중심의 기능을 추가 개발하여 일반기업, 금융, 공공기관 등 전방위적으로 보안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정보보호업무 운영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와 GS인증을 획득한 wiseISMS는 조직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표준(ISMS, PIMS, ISO2700 등)을 수립하고, 정보보호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표준에 맞는 보안업무 자동할당과 업무 수행에 필요한 정보보호 업무 매뉴얼, 정보보호지침서, 양식서 및 활용 샘플을 해당 업무에 맞게 제공한다.

정보보호에 대한 깊은 이해가 낮은 인력도 업무수행만으로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 ISMS 인증 획득(갱신)에 필요한 보안업무 및 증적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어 정보보호 수준을 강화시키고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 ISM/PIMS 등 인증 관리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특히, PDCA(Plan, Do, Check, Act) 모델 기반의 정보보호관리 절차 수행을 통해 기업의 중요 정보 및 자산의 유출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정보보호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 및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보안 증적 자료를 수집하고 관리해 정보보호 업무를 한층 손쉽고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원종윤 인성정보 대표이사는 “국내 주요 대표기업, 통신사, 공공기관 등에 wiseISMS, wiseSAS를 공급하면서 축적한 구축 방법론과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체계적인 운영은 물론 안정적이고 손쉬운 구축이 가능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 ISMS 인증기업, 금융권, 통신사, 게임사, 전자상거래기업, 공공기관 등 다양한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