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양판점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오는 5월 15일까지 ‘제3회 오감만족 태교파티’에 참가할 50쌍의 가족을 모집한다. 사진=전자랜드프라이스킹 제공
가전양판점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오는 5월 15일까지 ‘제3회 오감만족 태교파티’에 참가할 50쌍의 가족을 모집한다. 사진=전자랜드프라이스킹 제공

국내 유통업계가 충성 고객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자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체험 행사 등을 직접 경험토록 해 당장의 매출 증대보다는 미래를 보고 장기고객 확보를 목적으로 기획행사를 여는 것이다. 특히 개별 고객보다는 가족들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가전양판점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오는 5월 15일까지 ‘제3회 오감만족 태교파티’에 참가할 50쌍의 가족을 모집한다.

이 행사는 예비 부모의 출산과 태교를 준비하고, 깨끗한 자연과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스트레스를 풀며 힐링할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친정 엄마와 함께하는 1박 2일 태교 파티’라는 주제를 담아 엄마와 딸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경할 수 있는 시간으로 준비했다.

오감만족 태교파티는 오는 6월 3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 동안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지산 포레스트리조트에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전자랜드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쌍을 선발하며, 당첨자는 5월 23일 전자랜드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선 모녀지간인 이혜정 셰프와 고준영 셰프의 이유식 제조법 강의, 임산부 요가 교실, 연극 관람, 디너파티, 감동 콘서트, 이색 포토촬영 액자 만들기, 배냇저고리 만들기, 건강 체크 등 친정 엄마와 함께 추억을 남기고 육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 준비됐다. 식사시간에는 굿스테이크의 최상급 꽃등심 스테이크를 제공해 임산부들의 건강과 영양을 맛있게 챙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출산용품과 기념품 등 선물도 증정한다.

식음료 업체인 '샘표'의 경우 ‘아이장 학교’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 사진=샘표 제공
식음료 업체인 '샘표'의 경우 ‘아이장 학교’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 사진=샘표 제공

식음료 업체인 '샘표'의 경우 ‘아이장 학교’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 ‘아이장 학교’는 ‘샘표 우리맛 캠페인’의 일환으로 온 가족이 함께 장(醬)의 주 원료인 ‘콩’을 직접 심고 수확하며 우리맛과 우리 식문화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우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6년부터 12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8560여명이 참여한 샘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샘표 유기농 콩농장과 서울 충무로의 샘표 본사에서 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4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콩 심기, 허수아비 만들기, 우리맛 요리교실, 가을걷이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4월 9일까지 샘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총 60가족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가족당 10만원이다.

샘표는 현재 가족 모집과 별도로 ‘아이장 학교’에 참여할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 1,000여명을 함께 모집하고 있다. 신청기간과 방법은 가족 모집과 동일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환경 정화 활동을 함께 실천할 가족 봉사단 '피오봉사단 4기'를 오는 3월 26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사진=하림 제공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환경 정화 활동을 함께 실천할 가족 봉사단 '피오봉사단 4기'를 오는 3월 26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사진=하림 제공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환경 정화 활동을 함께 실천할 가족 봉사단 '피오봉사단 4기'를 오는 3월 26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피오봉사단'은 지난 2014년부터 동물복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작된 부모가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 단위의 봉사단이다.

업체 측은 “단순 환경 봉사가 아닌 교육과 놀이를 연계해 자연을 아끼는 마음이 자라날 수 있도록 한 체계적인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매해 높은 경쟁률과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부터는 교육과 봉사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기존보다 강화된 신규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한다. 폐광산을 한국 최고의 동물 테마파크 명소로 탈바꿈한 '광명동굴' 견학을 통해 도시재생의 필요성을 익히고, 환경부 인증을 받은 전문적 생태교육 프로그램인 속리산 국립공원에서 숲 생태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숲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림 피오봉사단 4기는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하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평소 자연을 사랑하고 환경보호에 관심있는 초등학생 이상의 자녀가 있는 가족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10가족이다.

업체 측은 피오봉사단 4기 가족 중 참여도가 높은 우수 가족에게는 다양한 하림 선물세트가 증정되며, 현장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녀들에게는 봉사활동 점수도 부여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