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담배 제조사 소식] BAT 코리아-경남 사천시 ‘꿈꾸는 사천’ 장학사업 지원 협약, JTI코리아-전자담배 ‘로직 프로’ 판매망 전국 확대

발행일시 : 2017-03-21 00:00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는 20일 경남 사천시, 사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과 교육지원사업인 `꿈꾸는 사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토니 헤이워드 BAT 코리아 사장, 송도근 사천시장, 김정규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사진=BAT 코리아 제공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는 20일 경남 사천시, 사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과 교육지원사업인 `꿈꾸는 사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토니 헤이워드 BAT 코리아 사장, 송도근 사천시장, 김정규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사진=BAT 코리아 제공>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 코리아)는 20일 경남 사천시, 사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과 교육지원사업인 ‘꿈꾸는 사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송도근 사천시장, 사천교육지원청 김정규 교육장, BAT 코리아 토니 헤이워드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천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을 통해 BAT 코리아 측은 올해 총 1억원을 후원키로 했다. 해당 지원금은 사천지역 장학금 사업, 교육활동 후원, 저소득층 학생 급식비 지원 활동에 각각 3000만원, 5000만원, 2000만원씩 사용될 예정이다. 사천시와 사천교육청이 후원금을 집행하며, 인재육성장학재단의 장학사업과 방과 후 학교 운영 등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학생들의 교육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이번 BAT 코리아와의 협약은 사천시 인재육성 사업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장학사업을 통해 사천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는 기업인 BAT 코리아와 지자체, 교육계가 함께 지역인재를 양성하는데 앞장선다는 점에서 지역상생 문화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토니 헤이워드 BAT 코리아 사장은 “대한민국은 BAT 그룹의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이며, BAT 코리아의 사천공장 역시 세계 담배시장을 선도하는 아시아 수출 허브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어 이에 대한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이번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의 토대가 되는 교육사업을 꾸준히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상생의 기치 아래 한국 사회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는 교육사업에 중점을 두고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AT 코리아는 사천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왔다. 2002년 사천공장 설립과 함께 공장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사천 ‘한사랑회’는 지난 15년간 지역 및 문화행사를 후원해왔으며,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매달 꾸준히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BAT 코리아는 지난 2월 사천시 지역단체들과 ‘살기 좋은 사천 함께 만들기’ 협약식을 진행, 올해부터는 연간 지원금을 전년 대비 4배 이상으로 증액해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JTI 코리아에서 제조, 판매하고 있는 전자담배인 ‘로직 프로’를 앞으로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사진=JTI 코리아 제공 <JTI 코리아에서 제조, 판매하고 있는 전자담배인 ‘로직 프로’를 앞으로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사진=JTI 코리아 제공>

JTI 코리아에서 제조, 판매하고 있는 전자담배인 ‘로직 프로’를 앞으로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메비우스와 카멜 등 담배 제품을 판매하는 JTI 코리아(대표 스티브 다이어)는 자사의 스마트 전자담배 로직 프로(LOGIC PRO)의 판매망을 전국적으로 확대했다고 20일 밝혔다.
 
그 동안 로직 프로는 서울과 경기, 인천지역의 일부 소매점(세븐일레븐)에서만 판매됐다. 이번 판매망 확대를 통해 전국 5000여개의 소매점(GS25)에서도 ‘로직 프로’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로직 프로는 지난 9월 출시 이후 안전하고 간편한 사용법에 힘입어 국내 전자담배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지난해 소비자 브랜드 대상 전자담배 부문 3관왕을 달성하며 뛰어난 상품성과 안전성을 입증 받은바 있다는 것이다.
 
이 제품은 모던한 디자인의 로직 프로는 액상캡슐(카트리지)를 적용한 고품질 제품으로, 캡슐을 간편하고 빠르게 교체할 수 있다. 액상이 채워진 카트리지 형태의 완제품이기 때문에 캡슐 교체 때 액상이 누출될 걱정이 없고 사용 중간에 새로운 맛의 캡슐로도 교체가 가능하다. 최근 전자담배 액상 불법 제조, 판매로 유해성 및 안전성 문제가 대두되고 있지만 로직 프로의 액상은 유럽에서 생산하며 JTI R&D 전문가들이 직접 개발해 뛰어난 품질을 갖췄다고 JTI 코리아 측은 강조했다.
 
로직 프로 스타터 키트는 본체와 배터리, 그리고 충전 USB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3만원이다. 로직 프로 캡슐은 오리지널·후레쉬·블리스 세 가지 맛으로, 니코틴 함량은 오리지널이 12㎎/㎖, 후레쉬와 블리스가 각각 6㎎/㎖이다. 한 팩에 3개의 캡슐이 포함된 가격은 1만8000원이다.
 
JTI코리아 대외홍보부 강유선 이사는 “지난 9월 출시 이후 보내주신 국내 소비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전국적인 판매망을 갖출 수 있었다”며 “수도권 이외의 지역 고객들도 세계적인 수준의 전자 담배 로직 프로를 경험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로직 프로가 국내 전자담배 이용자들에게 더 큰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7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