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올플래시 스토리지가 기업들의 하이브리드 IT 전략의 중심에 있다. 이에 한국 휴렛팩커드(대표 함기호, 이하 HPE)는 기업의 하이브리드 IT 기반을 지원하는 HPE 3PAR 운영 시스템을 비롯한 3PAR 스토리지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술서비스 조직 ‘포인트넥스트’ 출범으로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HPE의 함기호 대표이사
HPE의 함기호 대표이사

HPE 3PAR의 새로운 3.3.1 운영 시스템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지원, 데이터센터 범위의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티어(tier)-1 복구, 스토리지 클래스 메모리(SCM) 및 NVM 익스프레스(NVMe) 기술 전환할 수 있다.

3PAR 어댑티브 데이터 리덕션(3PAR Adaptive Data Reduction, 이하 ADR) 은 인라인(in-line) 데이터 중복 제거부터 데이터 압축에 이르기까지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적용 가능하며, 시스템 리소스 낭비 방지를 위해 내장형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또한, ADR만의 3PAR 데이터 패킹(3PAR Data Packing) 알고리즘을 통해 압축 기능뿐만 아니라 데이터 읽기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다른 플래시 스토리지 어레이를 저해하는 현상을 방지한다.

3PAR 피어 퍼시스턴스(HPE 3PAR Peer Persistence)는 데이터센터 중심부에서 애플리케이션 정합성을 보장하며 호스트 페일오버(failover)를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하이브리드 IT 구축의 위험을 줄인다. 특히, 3PAR 피어 퍼시스턴스는 원거리 재해 복구를 위해 3DC 데이터센터 복제 기능을 제공한다.

HPE 리커버리 매니저 센트럴(Recovery Manager Central, 이하 RMC)은 3PAR에서 2차 HPE 스토어원스 시스템(HPE StoreOnce Systems)으로 스냅샷 및 데이터의 원활한 이동 기능을 제공한다. RMC는 올-인클루시브 라이센싱을 통해 3PAR 어레이와 함께 무료로 제공되며 ISV 백업 프로세스 대비 3년에 최대 50만 달러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HPE 스토어원스 시스템에서 보호되는 데이터들은 MS 애저(Microsoft Azure)용 HPE 스토어원스 VSA(HPE StoreOnce VSA)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HPE 리커버리 매니저 센트럴(RMC), 데이터 프로텍터(Data Protector) 및 기타 백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클라우드에 복제될 수 있다.

HPE 3PAR 스토어서브 매니지먼트 콘솔(HPE 3PAR StoreServ Management Console, 이하 SSMC)은 대규모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최대 24개 3PAR) 또는 타사 스토리지 시스템의 자동화 및 일정 관리 기능을 포함한다. 또한, SSMC는 파이버 채널(Fibre Channel) 네트워크의 완전 자동화된 원클릭 SAN 조닝(zoning)을 위해 HPE 스마트 SAN 통합 기능을 탑재하여 패브릭 프로비저닝(fabric provisioning) 작업을 90% 줄여준다.

한국 휴렛팩커드 스토리지 사업부의 이경근 상무는 “3PAR는 동급 최강의 어레이다. HPE는 이에 한 발 더 나아가 풀 스택(full stack)을 더욱 최적화하고 시스템 전반에 걸쳐 데이터 이동성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접근 방식을 통해 HPE는 지난 18개월 동안 시장보다 훨씬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편 기업들의 디지털 변환을 가속화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출범한 포인트넥스트는 80개국, 25,000여 명 전문가들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컨설팅 전문가에서 운영 서비스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매년 11,000건의 기술 자문 서비스를 30개 언어로 제공한다.

포인트넥스트 팀은 전 세계 기업들과 협업하여 클라우드 컴퓨팅 및 하이브리드 IT, 빅 데이터 및 분석, 인텔리전트 엣지(Intelligent Edge) 및 사물인터넷(loT)과 같은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고객의 비즈니스 과제 해결을 돕는다. 포인트넥스트는 자문 및 변환(Advisory and Transformation), 전문(Professional) 그리고 운영(Operational)으로 구성된 세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HPE 엔터프라이즈 그룹의 안토니오 너리(Antonio Neri) 부사장은 “포인트넥스트 서비스의 핵심은 HPE가 전략적 파트너가 되어 고객의 디지털 변환을 돕는 것이며, 이러한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