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대표이사•회장 김종갑)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산업 자동화•스마트공장 전문 전시회 '오토메이션 월드 2017(Automation World 2017)'에서 제조사들이 디지털 기업으로 전환하는데 필수적인 스마트공장 솔루션과 클라우드 기반의 개방형 IoT 운영 시스템인 '마인드스피어(MindSphere)'를 선보인다.

오토메이션월드 2017에 참가하고 있는 지멘스 부스
오토메이션월드 2017에 참가하고 있는 지멘스 부스

지멘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이산•조립산업(Discrete Industry), 공정산업(Process Industry)등 제조 분야에 따라 다른 다양한 고객 맞춤형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소개한다. 또한 부스에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독일 칼스루에(Karlsruhe)에 위치한 지멘스 데모 공장에 접속하여 원격지의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직접 제어하는 방법도 시연한다.

이번에 한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마인드스피어는 클라우드 기반의 개방형 IoT 운영 시스템으로 기계나 플랜트 등 어떤 제조 환경에서도 지멘스는 물론, 타사의 자산과도 쉽고 빠르게 연결되며, 또한 안전하게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저장된 데이터는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산업현장의 설비와 공정을 최적화한다.

한편, 지멘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여 한국 제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인 '스마트 공장 우수 기업 및 유공자 상'을 수상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