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경험(UX)기반으로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발할 수 있는 인재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는 SAP 피오리 애플리케이션 개발자(Fiori Application Developer) 자격증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SAP S/4HANA을 도입하는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보다 높은 수준의 개발을 담당할 수 있는 인력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5년에 출시된 SAP S/4HANA는 향상된 피오리 UX를 제공한다.

직관적인 UX를 제공하는 반응형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인터페이스인 SAP 피오리는 SAPUI5(HTML5) 및 SAP 넷위버 게이트웨이(SAP NetWeaver Gateway) 등을 기반으로 모바일을 포함한 다양한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SAP Fiori UX 의 차세대 디자인은 맥락 중심의 상호 작용 및 복잡한 조건하에서의 관계 형 네비게이션을 제공하며 사용자 행동 기반의 알림, 트랜잭션 모델 하에서의 실시간 협업, 생산성 도구 등 혁신적인 신기능들을 보유하고 있다.

SAP는 온라인 공개수업(Massive Open Online Course: MOOC) 플랫폼인 오픈SAP(openSAP)을 통해 신규 자격증 무료 기본 교육을 제공한다.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개발자는 SAP코리아 교육사업본부에서 제공하는 피오리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후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SAP ABAP(SAP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언어) 개발자를 비롯해 자바 언어, 스프링 프레임워크 및 HTML 개발자들도 해당 과정을 이수하면 피오리 개발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