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의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주 5일제로 여가 활동시간이 늘어나면서, 문화공연전시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가격도 비싸고, 전국적으로 다양한 공연과 전시행사가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어 원하는 공연을 찾기가 쉽지 않다.

이 가운데, 자신이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의 소식을 빠르게 들을 수 있는 앱이 등장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문화알리미이다. 이는 연극부터 뮤지컬,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정보 그리고 이벤트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해 놓은 앱으로, 다양한 이벤트 진행으로 가격 부담까지 덜어준다는 게 특징이다.

이벤트의 경우, 댓글 달기 하나만으로도 간단히 참여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댓글을 남기는 것도 번거롭다면 자동 댓글 작성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실제로 이 앱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은 ‘유용한 앱이다’, ‘다양한 공연 이벤트도 하고 위치와 시간 등이 자세히 나와 있어 한 눈에 알아보기 쉽다’ 등 호평에 가까운 리뷰를 남겼다.

해당 관계자는 “문화알리미는 20여년 이상 공연 제작과 문화 홍보를 대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자 노력했다”면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정보 앱이며, 수 많은 정보 중 관심 분야를 확인할 수 있는 동시에 이벤트도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이용자가 많아지는 만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보라 기자(bora@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