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사장 하영구)이 운영하는 디캠프(D.CAMP)가 6개월 입주⋅성장 프로그램인 ‘게임오브디캠프(GoD)’ 제4기 스타트업을 16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팀 구성이 됐거나 MVP(최고 기능 제품)를 내놓은, 4명 안팎의 초기 스타트업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최소 6개월 동안 디캠프에 입주해 디캠프가 기획⋅운영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우선으로 참가할 수 있다. 입주 기간에 좋은 성과를 보인 스타트업은 심사를 거쳐 최장 1년까지 디캠프에 입주할 수 있다. 4기는 6월 중 디캠프에 입주한다.

디캠프는 입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종자돈 투자를 검토할 뿐만 아니라 외부 투자자나 분야별 전문가들과 만나 일대일 면담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디캠프는 그동안 세 기수에 걸쳐 36개 팀(스타트업)을 보육했다. 이 가운데 17개 팀이 투자를 유치했다.

특히 이번 4기에는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팀이나 개발도상국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을 개발하는 팀을 추가로 모집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 팀에는 사업 영역에 적합한 맞춤형 지원도 할 예정이다.

게임오브디캠프 입주기간에는 동료 창업자들과 경험을 공유하는 ‘쉐어링데이(Sharing Day)’와 직군별로 지식을 공유하는 ‘프로페션X (Profession X)’ 모임을 통해 창업자 커뮤니티를 구축한다. 게임오브디캠프 4기 지원은 16일까지 디캠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