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WISET 찾아가는 교육’ 사업의 올해 첫 교육을 오는 4월 13일 재료연구소에서 여성과학자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 교육에서는 장병휘 한국능률협회 교수가 ‘성별 특성 이해에 기반한 의사소통 방법’을 강연한다. 장 교수는 조직 내 성·젠더의 행동 양상 차이에 따른 원활한 의사소통 기법에 대해 소개하고 이를 통해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는 해결책을 전할 계획이다.

재료연구소는 소재 기술 분야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이영오 재료연구소 경영관리부장은 “매년 여성과기인의 연구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리더십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올해는 특히 남녀 연구원들의 연구개발 환경에서의 성별 특성 인식 이해도를 높이고자 이번 교육을 신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WISET 찾아가는 교육’은 매년 자체적으로 강사를 섭외하여 직원 교육을 진행하기 여의치 않은 기업을 찾아가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공계 분야 여성 직원이 20명 이상인 기업이나 기관이 직원 교육을 신청하면, 신청 기관의 요구와 특성에 맞추어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적합한 강사진을 섭외하여 교육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여성 직원이 적은 기관에서는 다른 기관과 함께 신청해도 된다. 이 모든 과정은 무료이며, 신청 기관은 교육을 받을 교육 장소만 협조하면 된다.

교육 신청은 10월까지 연중 WISET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