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오는 4월 30일까지 전국동시세일을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프라이스킹 제공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오는 4월 30일까지 전국동시세일을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프라이스킹 제공

봄 기운이 완연해 지면서 본격적인 이사와 결혼 시즌이 다가왔다. 이에 국내 가전양판점은 다양한 할인 행사 등을 통해 특수잡기에 나섰다.

먼저 전자랜드프라이스킹(대표 홍봉철)은 오는 4월 30일까지 전국동시세일을 진행한다.

이 기간 에어컨을 비롯해 드럼세탁기 등 대형가전과 함께 공기청정기 구매 때 최대 5만원까지 캐시백을 증정하며, 일부 공기청정기 행사상품을 하나카드로 12개월 결제하면 무이자 혜택과 5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결제하면 구매금액대별 최대 50만원 캐시백을 증정하고, 혼수 및 이사 관련 구매 고객이 삼성제휴카드로 500만원 이상 구매 때 12개월 부분 무이자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최근 미세먼지가 잇따라 방ㄹ생하고 있는 가운데 전자랜드에서 지난 1분기 공기청정기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 측은 2016년 1분기 공기청정기 판매가 2015년 같은 기간보다 23% 성장하는데 그친 것에 비하면 1년 사이에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는 것이다. 또 2016년에는 9월과 10월 공기청정기 유해 물질 논란으로 판매량이 대폭 감소했지만 연간 전체 판매량이 2015년 대비 45% 증가하기도 했다.

롯데하이마트는 4월 24일까지 ‘롯데 그랜드 페스타(LOTTE Grand festa) 전국동시세일’을 연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4월 24일까지 ‘롯데 그랜드 페스타(LOTTE Grand festa) 전국동시세일’을 연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4월 24일까지 ‘롯데 그랜드 페스타(LOTTE Grand festa) 전국동시세일’을 연다. 4월 7일부터는 ‘TV박람회’, ‘동반성장 우수 중소기업 기획전’을 열고 하이마트 창립 17주년을 기념해 '슈퍼스타 상품전'을 통해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스틱청소기, 세탁기, 에어컨, TV, 냉장고 등 17가지 대표 가전제품의 인기 모델을 총300억원 규모의 물량으로 모아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사·혼수가전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TV,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김치냉장고 5개 품목 가운데 행사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제품 및 금액에 따라 상품권 또는 캐시백을 증정한다. TV,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김치냉장고 중 2 개 품목 이상을 구매하면 제휴 이사 업체(CJ대한통운)를 이용해 이사를 할 경우 이사견적의 최대 30%를 할인해주는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지점당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생활가전 50대 인기 상품 기획전’도 진행한다. 미세먼지 퇴치에 도움이 되는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스틱청소기에서부터 에어워셔, 안마의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활가전을 선보인다.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사·혼수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총 1억3000만원 규모의 ‘주택마련 지원금 경품 이벤트’를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매장에 방문해 응모권을 작성하는 고객 중에서 1703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1등(1명)에게는 주택마련 지원금 1억원을, 2등(2명)에게는 1000만원을 준다(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 3등(200명)에게는 세븐일레븐 상품권을, 4등(1500명)에게는 햄버거 세트 이용권을 준다.

가수가 직접 축가를 불러주는 ‘웨딩싱어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4월 16일까지 하이마트 쇼핑몰 또는 하이마트 매장을 방문해 청첩장과 함께 응모권을 작성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당첨의 기회를 준다. 1등(1명)에게는 김세정의 축가 이벤트를, 2등(10명)에게는 롯데 렌터카 웨딩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마트는 4월 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몰 잔디광장에서 드론 체험행사 개최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하이마트는 4월 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몰 잔디광장에서 드론 체험행사 개최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한편 하이마트는 4월 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몰 잔디광장에서 드론 체험행사 개최한다.

사전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미니드론 레이싱 대회’와 행사 당일 현장에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드론 체험’으로 나눠 진행한다. ‘점핑 드론’, ‘드론 낚시 이벤트’, ‘시크릿박스 경품행사’ 등 이벤트도 마련했다.

‘미니드론 레이싱 대회’는 장애물이 있는 트랙을 가장 짧은 시간에 완주하면 승리하는 토너먼트 방식의 경주대회다. 우승자에게는 160만원 상당의 최신형 인기 드론인 ‘DJI마빅프로 콤보’를,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60만원 상당의 드론과 10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현장에서 바로 증정한다.

하이마트 측은 이번 행사를 위해 가로와 세로 각 20미터, 높이 4미터 크기의 드론 경기장을 마련했다. 누구나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경기장 주변을 촘촘한 그물로 둘러싸 안전에도 신경 썼다. 경기장 옆 관람 부스에 마련된 1인칭(FPV: First Person View) 고글과 TV는 드론으로부터 영상신호를 받아 경기를 생중계한다. 부스에 방문하면 고글을 쓰고 1인칭 시점에서 실감나는 드론 레이싱을 체험할 수 있다.

레이싱 대회가 끝나고 오후 2시부터 이어지는 ‘드론 체험’, ‘드론 낚시 이벤트’, ‘점핑드론’, ’시크릿박스 경품행사’는 현장을 방문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드론 체험 행사’에서는 7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교육을 받은 뒤 드론을 직접 조종해 볼 수 있다. 드론을 이용한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드론 낚시 이벤트’에서는 비행형 드론으로 ‘럭키박스’를 목적지까지 운반하면 경품을 증정한다. ‘점핑드론’ 이벤트에서는 바퀴가 달린 육지형 드론을 조종해 트랙 완주 시간에 따라 경품을 준다. 경품은 영화예매권, 황사마스크 등 다양하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