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바이오(DM Bio)와 동아쏘시오홀딩스, 알테오젠과 바이오의약품 생산 및 연구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

디엠바이오(대표이사 사장 민병조)와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오전 11시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디엠바이오 본사에서 알테오젠(대표이사 박순재)과 바이오의약품 생산 및 연구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디엠바이오 민병조 사장과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 알테오젠의 박순재 대표 및 3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디엠바이오와 알테오젠은 알테오젠이 개발 중인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ALT-02'의 글로벌 임상3상을 위한 임상시료 생산 및 상업화 후 제품 생산에 있어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향후 알테오젠의 개발 프로젝트 중 전임상 및 임상개발용 시료 생산이 필요한 경우에 대해서도 추가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디엠바이오 민병조 사장은 "디엠바이오는 cGMP급의 우수한 생산설비를 기반으로, 동아쏘시오그룹이 연구개발 중인 바이오시밀러의 생산뿐만 아니라 바이오 CMO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며 "미국, 유럽 등 선진 시장에 적합한 고품질의 바이오의약품을 생산 및 공급함으로써, 국산 바이오의약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 전진기지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 알테오젠 박순재 대표, 디엠바이오 민병조 사장(왼쪽부터)이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 알테오젠 박순재 대표, 디엠바이오 민병조 사장(왼쪽부터)이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국제약 훼라민큐(Q), 생약성분과 효능 강조한 TV-CF 온에어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서양승마와 세인트존스워트 성분을 강조한 여성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Q)'의 새로운 TV-CF를 선보였다. 최근 동국제약은 대표 일반의약품 인사돌플러스와 판시딜, 센시아의 신규 광고를 방영한데 이어, 상처치료제로 유명한 마데카솔의 새로운 TV-CF도 이달중에 온에어하는 등 주요 품목들의 광고 소재 교체를 마무리하고 있다.

훼라민큐의 새로운 광고에는 메인 모델 이일화씨와 '제2회 훼라민퀸 모델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일반인 모델들이 함께 출연한다. '훼라민퀸 모델 콘테스트'는 40~59세 갱년기 여성들의 자신감 고취를 위해 동국제약이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일반인 모델선발 이벤트이다. 올해도 카메라 테스트, 면접 심사, SNS 투표 등을 통해 김현정, 이혜성씨를 최종 모델로 선정했다.

동국제약 광고 담당자는 "일반인 모델들의 진솔한 이야기는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는데 좋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부분이 많다"며, "여성갱년기 증상을 그냥 방치하지 말고 입증된 의약품을 통해 초기부터 몸과 마음을 관리하자는 메시지가 이번 광고를 통해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