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대선'이라 불리는 차기 대통령 선거일이 오는 5월 9일로 확정되면서 5월 초 최장 11일의 황금연휴가 가능해졌다. 이런 가운데 해외 여행상품이 불티낙세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국제공항 모습. 참고사진=넥스트데일리 DB
'장미대선'이라 불리는 차기 대통령 선거일이 오는 5월 9일로 확정되면서 5월 초 최장 11일의 황금연휴가 가능해졌다. 이런 가운데 해외 여행상품이 불티낙세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국제공항 모습. 참고사진=넥스트데일리 DB

‘황금연휴, 해외 여행객을 잡아라.’

'장미대선'이라 불리는 차기 대통령 선거일이 오는 5월 9일로 확정되면서 5월 초 최장 11일의 황금연휴가 가능해졌다.

5월 첫 주는 황금연휴 기간으로 일찌감치 주목받았다. 4월 29일 토요일을 시작으로 5월 1일 노동절, 3일 석가탄신일, 5일 어린이날이 있다. 여기에 6일과 7일이 다시 주말이다.

이런 상황에서 차기 대선일이 9일로 결정되면서 최장 11일의 연휴가 가능해졌다. 2일과 4일 그리고 8일에 징검다리로 휴가를 낼 경우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이 기간을 활용,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이들로 인해 예약사이트들은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실제로 옥션에 따르면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4일까지 항공권과 해외 교통 패스 등 여행 관련 상품 판매는 품목별로 전년 동기보다 최대 31배(2926%) 가까이 증가했다. 휴일 기간을 길게 활용할 수 있다보니 근거리 여행지 보다는 장거리 해외 여행지가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한다.

미국과 캐나다 호텔 예약이 전년 대비 24배(2350%)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고, 동남아 지역 호텔(1471%) 예약 역시 껑충 뛰었다. 휴양지로 유명한 괌·사이판·팔라우의 호텔도 8배(785%) 이상 늘었다.

국내에서 저렴하게 입장권, 교통 패스 등을 미리 구입하려는 여행객이 늘며 관련 상품 판매도 증가했다. 장거리 여행의 성지 유럽 교통패스는 31배(2926%) 가까이 큰 폭으로 늘었다. 10시간 이상의 비행으로 쉽게 방문할 수 없던 호주·뉴질랜드의 교통 패스도 긴 황금 연휴를 앞두고 13배(1250%) 이상 급증했다.

이 외에도 유럽 명소 입장권은 20배(1971%) 이상, 현지 투어는 4배(318%) 이상으로 각각 오름세를 기록했으며, 괌·사이판 입장권(484%)과 편안한 관광을 즐길 수 있는 현지 투어(318%)도 증가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4일부터 중국의 사드 보복 영향을 만회하기 위해 다양한 내국인 유치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나섰다. 롯데면세점 본점(사진 왼쪽)과 월드타워점 전경. 사진=넥스트데일리 DB
롯데면세점은 지난 14일부터 중국의 사드 보복 영향을 만회하기 위해 다양한 내국인 유치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나섰다. 롯데면세점 본점(사진 왼쪽)과 월드타워점 전경. 사진=넥스트데일리 DB

이처럼 해외여행에 수요가 급증하면서 면세점 업계가 황금연휴 특수 잡기에 발 벋고 나섰다.

먼저 롯데면세점(대표 장선옥)은 지난 14일부터 중국의 사드 보복 영향을 만회하기 위해 다양한 내국인 유치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나섰다.

오는 6월 1일까지 올 들어 최대 금액의 선불카드, 여행용품, 해외 원정대 여행, 패밀리 페스티벌 입장권 등 대규모 경품을 내걸고 해외로 떠나는 내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방위적인 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 규모는 약 80억원에 이른다.

우선 이벤트 기간 서울 시내점(본점·월드타워점·코엑스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하면 구매금액 및 신용카드 사용액에 따라 최대 32만원까지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인천공항점과 김포공항점에서 구매한 고객도 각각 최대 16만원, 24만원까지의 선불카드를 받을 수 있다.

여행용품 증정 이벤트도 펼쳐 오는 21일부터 공항점(인천·김포·김해점)에서 400달러 이상 구매하면 여행 짐의 부피를 크게 줄일 수 있는 트래블 압축백을 증정하며, 본점·월드타워점·코엑스점·부산점에서는 오는 28일부터 6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신동진 작가와 협업한 캐리어 커버를 준다.

특히 14일부터 5월 21일까지는 롯데면세점이 호주 정부 관광청과 싱가포르 항공이 함께 하는 호주 멜버른 원정대 선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롯데면세점 전 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발, 오는 6월 8일부터 14일까지 호주 멜버른 여행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결혼식을 앞둔 예비 부부 대상 웨딩 이벤트도 열린다. 본점·월드타워점·코엑스점·부산점에서 1200달러 이상 구매한 웨딩고객 1000명(선착순)에게 드라마 ‘도깨비’의 ‘도깨비 찻잔’으로 유명해진 ‘디어캐서린 에디션’ 찻잔 1세트를 증정한다. 웨딩고객은 오프라인 전점에서 1000달러 이상 구매 때 선불카드 5만원권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에는 ‘롯데그룹 창립 50주년 및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오픈’을 기념해 트와이스·싸이·김건모·이적·거미 등이 참여하는 ‘2017 롯데면세점 패밀리 페스티벌’ 입장권도 제공하고 영업점별 이벤트도 동시다발적으로 이뤄진다.

신라면세점에서는 적립금, 할인쿠폰, 선불카드 증정 등 특급 혜택을 준비해 올해 들어 최대 규모가 예상되는 내국인 출국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끝냈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신라면세점에서는 적립금, 할인쿠폰, 선불카드 증정 등 특급 혜택을 준비해 올해 들어 최대 규모가 예상되는 내국인 출국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끝냈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신라면세점에서는 적립금, 할인쿠폰, 선불카드 증정 등 특급 혜택을 준비해 올해 들어 최대 규모가 예상되는 내국인 출국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끝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오는 5월 7일까지 '황금연휴 슈퍼패스' 행사를 통해 최대 8만원 적립금과 함께 사은품을 증정한다.

오는 4월 23일까지 150달러 이상 구매고객 중 선착순 2만명 한정으로 황금연휴기간 (4월 24일~5월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3만7000원 적립금과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으로 구성된 '특급 한정 골드팩'을 증정하고 있다.

이 밖에도 지인ID를 등록하면 각각 4000원의 적립금을 증정하고 등록된 지인과 합산 구매금액이 400달러 이상이 되면 1만원 문화상품권 2매를 추가 증정하는 '쇼핑 골든벨을 울려라' 이벤트와 함께 지난 1년간 미구매 고객에게 적립금 최대 5000원을 증정하는 '황금박스를 열어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앱 푸시 알림을 수신 동의한 고객은 오후 2~5시까지 단 3시간 동안 2회에 걸쳐 최대 3만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골든타임을 잡아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면세점은 황금연휴를 맞아 모처럼 일상에서 벗어나 긴 시간 동안 마음껏 즐기려 떠나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탕진잼을 도움' 쿠폰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탕진잼'이란, 재물을 써서 없앤다는 '탕진'과 재미를 뜻하는 줄임말 '잼'을 합쳐 만든 신조어다. 소소한 씀씀이를 통해 재미를 찾는 최근 젊은 세대들의 용어이다.

갤러리아면세점도 5월 황금연휴를 맞아 ‘Share your love’라는 타이틀로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사진=갤러리아면세점 제공
갤러리아면세점도 5월 황금연휴를 맞아 ‘Share your love’라는 타이틀로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사진=갤러리아면세점 제공

갤러리아면세점도 5월 황금연휴를 맞아 ‘Share your love’라는 타이틀로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우선 5월 황금연휴 출국자들을 대상으로 5월 7일까지 항공권과 여권 지참시 골드멤버십 발급과 선불카드 1만원을 제공한다.

최대 33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선불사은카드 프로모션을 진행, 200~2000달러까지 금액대별로 기존 면세점 선불사은카드와 함께 갤러리아백화점 기프트 카드 증정, 씨티 카드 결제 때 추가 선불사은카드를 중복 증정한다.

증정품 프로모션으로는 5월 31일까지 ‘After 6, 3가지 특별한 혜택!’이라는 타이틀로 오후 6시 이후 결제 영수증 소지 고객에게 에릭케제르 커피 쿠폰을 증정하고, 100달러 이상 구매하면 ‘윤고더골드샴푸’, 200달러 이상 구매하면 갤러리아면세점 선불카드 1만원권을 각각 증정한다.

교통비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해 5월 31일까지 택시·리무진·KTX 영수증을 지참하면 금액할인권을 증정, 5000원 이상의 교통비 영수증과 함께 5달러 이상 구매하면 5000원 금액할인권을 제공한다.

예비 신혼부부 대상으로는 5월 31일까지 청첩장 혹은 결혼 증서 지참 시에 ‘골드카드’를 즉시 발급해주고 부부 2인 합산 2000달러 이상 구매 때 인천공항 허브라운지 이용권 2매, 500/1000달러 이상 구매하면 3만원/5만원 선불카드를 추가 증정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