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전문 플랫폼 ‘미미박스’는 브랜드 최초의 공식 서포터즈인 ‘미미포터 1기’를 출범하고 지난 15일 판교 본사에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미미박스 제공
뷰티 전문 플랫폼 ‘미미박스’는 브랜드 최초의 공식 서포터즈인 ‘미미포터 1기’를 출범하고 지난 15일 판교 본사에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미미박스 제공

하루에도 몇 개씩의 전자상거래 유통 플랫폼들이 생겨나기고, 사라지기도 한다. 무한경쟁 체제에 돌입한 관련 업체들은 나름대로의 특징을 활용해 소비자들을 끌어 모으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먼저 뷰티 전문 플랫폼 ‘미미박스’는 브랜드 최초의 공식 서포터즈인 ‘미미포터 1기’를 출범하고 지난 15일 판교 본사에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미포터는 미미박스가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성장 가능성 있는 유투버를 선발해 미미박스의 노하우를 제공, 다양한 뷰티 플랫폼과 브랜드 관련 흥미로운 콘텐츠를 한국을 비롯해 해외 시장에서 K뷰티를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약 1000여명의 지원자 가운데 선발된 19명의 미미포터들은 오는 7월까지 약 3개월 동안 브랜딩 및 콘텐츠 강의, 메이크업 클래스 등 크리에이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또 아임미미·포니이펙트·누니·본비반트 등 미미박스 신제품 론칭 때 우선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와 제품 할인 쿠폰 및 포인트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 날 이 업체 이강욱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미미박스는 글로벌 300만명의 고객과 함께하며 다양한 콜라보 제품과 전 세계 9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포니이펙트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미미박스의 글로벌 노하우를 통해 미미포터들이 한국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미미포터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자상거래 업체인 ‘카페24’는 최근 카페24 마켓통합관리에 쿠팡을 연동해 국내·외 대표 오픈마켓 14곳의 상품판매가 가능한 서비스로 강화했다고 밝혔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전자상거래 업체인 ‘카페24’는 최근 카페24 마켓통합관리에 쿠팡을 연동해 국내·외 대표 오픈마켓 14곳의 상품판매가 가능한 서비스로 강화했다고 밝혔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전자상거래 업체인 ‘카페24’는 최근 카페24 마켓통합관리에 쿠팡을 연동해 국내·외 대표 오픈마켓 14곳의 상품판매가 가능한 서비스로 강화했다고 밝혔다.

‘카페24 마켓통합관리’는 카페24 쇼핑몰 솔루션 내 등록한 모든 상품을 오픈마켓에 일괄 등록 및 수정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인 오픈마켓 연동 서비스다. 온라인 전문 쇼핑몰 판매자들은 별도 마켓별 접속 없이도 상품등록, 주문수집, 배송정보 등을 일괄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카페24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한 회원이라면 G마켓·옥션·11번가·쿠팡 등 국내 오픈마켓 6곳과 아마존·라쿠텐 등 해외 오픈마켓 8곳에 판매 채널을 확장할 수 있다.

이 업체 이재석 대표는 “쇼핑몰들의 성공에는 국내외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판매 채널 확보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카페24 고객사들의 매출 상승은 물론 운영 효율을 기대할 수 있도록 더 많은 판매 채널 연동을 추진할 것”이라 말했다.

쇼핑 네트워크 ‘위즈위드’에서 인스타그램 기반 쇼핑 플랫폼 ‘하트잇(Heart it)’과 협업으로 스니커즈 기획전을 선보였다. 사진=위즈위드 제공
쇼핑 네트워크 ‘위즈위드’에서 인스타그램 기반 쇼핑 플랫폼 ‘하트잇(Heart it)’과 협업으로 스니커즈 기획전을 선보였다. 사진=위즈위드 제공

쇼핑 네트워크 ‘위즈위드’에서 인스타그램 기반 쇼핑 플랫폼 ‘하트잇(Heart it)’과 협업으로 스니커즈 기획전을 선보였다.

젊은 층에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쇼핑 플랫폼 ‘하트잇’과 첫 번째 협업으로 하트잇을 통해 공개된 인플루언서 8인이 추천하는 봄 나들이 스니커즈 브랜드 △이자벨마랑(Isabel Marant) Ÿ‡지 스니커즈 △아디다스(ADIDAS) 스탠스미스 △나이키(NIKE) 코르테즈 △구찌(GUCCI) 자수 스니커즈 △수페르가(SUPERGA) 클래식 등을 공개하고 하트잇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들 대상으로 위즈위드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하트잇(Heart it)은 구매 정보가 궁금한 인플루언서 컨텐츠에 ‘좋아요’ 누르면 SMS를 통해 사진 속 아이템 구매 가능한 쇼핑몰 링크가 전달되는 서비스로 현재 5만명 이상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기반 쇼핑 플랫폼이라고 한다.

뷰티 플랫폼 '피비코스메틱'는 기능성 & 안티폴루션 전문 브랜드 ‘디마스크’가 4월 17일부터 디마스크 온라인 몰에서 ‘미세먼지 완벽 차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피비코스메틱 제공
뷰티 플랫폼 '피비코스메틱'는 기능성 & 안티폴루션 전문 브랜드 ‘디마스크’가 4월 17일부터 디마스크 온라인 몰에서 ‘미세먼지 완벽 차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피비코스메틱 제공

뷰티 플랫폼 '피비코스메틱'는 기능성 & 안티폴루션 전문 브랜드 ‘디마스크’가 4월 17일부터 디마스크 온라인 몰에서 ‘미세먼지 완벽 차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실드 SET’ 를 구매하는 회원 100명에게 1등급의 한돈 브랜드인 치악산금돈 삼겹살 500g을 증정한다.

해당 제품은 메이크업 베이스기능의 ‘폴루션 파이터 원더밤’, 메이크업 제품으로 ‘폴루션 파이터 원더 쿠션’, 클렌징 제품으로 ‘폴루션 파이터 클렌징 몬스터’ 3가지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