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여의도 샛강 비즈니스 센터 전경
르호봇 여의도 샛강 비즈니스 센터 전경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는 여의도 샛강 비즈니스 센터와 구로디지털 비즈니스 센터가 다채로운 강좌와 상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입주사의 편리한 사업활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르호봇 여의도 샛강 센터와 르호봇 구로디지털 센터는 네트워킹 행사와 상담 프로그램 개최, 문화 강좌와 간식 제공 등 입주사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원활한 사업 활동을 위한 센터 관리와 인큐베이팅 서비스로 입주사의 성장과 성공을 도와준다.

구로디지털 센터는 중소기업을 위한 무료상담을 진행한 데 이어 여의도 샛강 센터에서는 와인 강좌도 개최할 계획이다. 양 센터는 입주사간 네트워킹 행사도 지속적으로 열고 있으며, 르호봇 비즈니스 센터의 인큐베이팅과 네트워킹 노하우를 활용한다.

르호봇 구로디지털 비즈니스 센터는 지난 3월 세무사와 감정평가사, 변리사와 기술거래사가 강사로 나선 ‘중소기업 현안문제 무료상담’행사를 열었다.

센터 입주사와 인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세무와 절세, 특허관련 상담과 자금 조달 등 다양한 상담을 진행했다. 올 하반기 2차 무료 상담을 실시하고 빅데이터와 코딩, 인문학 강좌도 개설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로디지털 센터는 매달 입주사간 교류 프로그램인 ‘톡톡데이’를 열고 사업관련 강연과 네트워킹 파티를 개최하고 있다. 구로디지털 센터는 “입주사가 서로 협력해 성공에 이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여의도 샛강역 인근에 위치한 르호봇 여의도 샛강 비즈니스 센터에서는 19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생활 소믈리에 와인강좌’를 연다. 와인 구입과 보관방법, 세계 와인의 이해, 시음용어와 주문 요령 등 와인에 관한 지식을 전문 소믈리에가 전달한다. 직접 고급 와인을 시음하는 테이스팅 시간도 마련했다.

르호봇 여의도 샛강 센터와 르호봇 구로디지털 센터는 이와 함께 입주사의 사업 성공을 위해 행사 공간 제공, 벤처캐피털(VC) 연결 등 협조와 지원을 할 예정이다. 간식 제공과 계절에 맞는 인테리어 등 지속적인 센터 관리로 입주사를 위한 근무환경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르호봇은 1인 창조기업 특화 센터를 포함해 국내외 46개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4,100여 개 기업이 이용하고 있다.

영역별 전문가 연결 서비스와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판로개척 등 다양한 사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종민 기자 (jongmin1@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