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그룹 관계사 한미IT(대표이사 임종훈)가 SBS의 19대 대통령선거 방송 등에 해시태그 기반의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인 '태그보드(tagboard)'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태그보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총 8개의 소셜 네트워크에서 특정 해시태그(#)와 관련된 포스트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선택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태그보드는 수많은 SNS 포스트 중 원하는 콘텐츠를 손쉽게 모아볼 수 있고 이미지, 텍스트, 영상 등 종류에 관계없이 원하는 포스트를 선택적으로 노출할 수 있다. 태그보드는 생방송, 웹사이트, 모바일, 미디어월 등에 적용할 수 있으며 목적에 맞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옵션을 지원한다.

한미IT는 태그보드를 통해 '유권자들의 숨은 표심'을 표방하는 19대 대선 특별 페이지 '포커스(datanews.sbs.co.kr/FacebookFocus)'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된 대선주자들의 수치를 비교하는 '해시태그(#)로 보는 대선주자 화제지수'를 선보인다.

한미IT 관계자는 "이번 SBS와의 협업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된 다양한 대선 관련 포스트를 실시간 제공함으로써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