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로 미세먼지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주부들의 고민이 깊어진다. 매일 청소를 해도 어느 새 먼지가 자리하고 있다. 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해보지만 청소가 주는 산뜻함이 없다. 시중에 물휴지를 이용한 청소도 있지만 만족감은 덜하다. 깨끗한 청소는 역시 물 청소가 제격이다. 하지만 물청소를 하다 보면 물 걸레를 손으로 짜는 등의 작업 등은 그다지 내키지 않은 일이다.

최근 물걸레 청소기도 다양한 아이디로 변신하고 있다. 이라이언스(신상영 대표)의 ‘펌핑고 클리너’와 독일 바이레다의 ‘울트라맥스 이지트위트스트’ 막대 걸레가 봄 시즌 대청소 필수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들 청소기의 특징은 기존 밀대 물걸레 청소기가 손이나 발을 이용해 직접 물을 짜내거나 별도의 탈수장치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 두 제품 모두 손에 물을 묻히지 않고 적은 힘으로 편리하게 물을 짜낼 수 있다.

이라이언스의 ‘펌핑고 클리너'
이라이언스의 ‘펌핑고 클리너'

이라이언스(신상영 대표)의 ‘펌핑고 클리너’ 막대걸레는 본체와 브러시, 전용 청소포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의 막대걸레들과 달리 청소 외에도 청소포 세탁, 물기 제거 기능이 있다. 본체에 표시선까지 물을 담은 후 브러시를 본체에 고정시키고 손잡이를 올리고 내리기만 하면 슬라이드를 통해 청소포에 강력한 물이 분사된다. 레버를 당긴 채 손잡이를 움직이면 물이 분사되지 않아 탈수가 가능하다.

손에 물을 묻힐 필요가 없이 간편하게 세탁, 헹굼, 탈수가 가능하다는 것이 펌핑고의 강점이다. 청소를 완료한 뒤 보관 시에는 슬라이드로 걸레를 짜내어 물기를 최대한 제거 할 수 있다. 손쉽고 강한 탈수로 건조에 용이해 악취 발생을 방지하고 보다 청결한 보관 및 관리가 가능하다. 펌핑고 클리너 청소기는 5월 초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일동제약(대표 이정치)이 선보인 독일 ‘바이레다’의 ‘울트라맥스 이지트위스트’는 극세사 패드가 부착된 밀대형 물걸레 청소기로, 사용이나 세척 시 손잡이를 돌려주면 패드가 오므려지면서 걸레의 물을 짜내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바이레다’의 ‘울트라맥스 이지트위스트’
‘바이레다’의 ‘울트라맥스 이지트위스트’

‘울트라맥스 이지트위스트’는 국제 특허를 받은 구조를 통해 손에 물을 묻힐 필요 없이 핸들을 돌리는 방식으로, 적은 힘으로도 편리하게 물을 짜낼 수 있다. 또, 극세사 패드를 장착해 찌든 때와 미세한 먼지 제거에 효과적이며, 세척 후 쉽게 건조되므로 위생적이다. 뿐만 아니라 청소기의 헤드가 360도 회전이 가능하여 걸레가 잘 닿지 않는 곳까지 청소가 용이하며, 헤드 모서리 부분에 범퍼를 부착해 가구와 벽지 및 장판의 손상을 방지해준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