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해장에 딱~’ 이마트위드미, ‘해장의 神, 속풀라면’ 선봬…헛개추출액·강황 등 함유

발행일시 : 2017-05-01 00:00
이마트가 운영하는 편의점 위드미가 최근 업계 최초로 숙취해소 라면인 ‘해장의 神, 속풀라면(이하 속풀라면)’을 선보였다. 사진=이마트위드미 제공 <이마트가 운영하는 편의점 위드미가 최근 업계 최초로 숙취해소 라면인 ‘해장의 神, 속풀라면(이하 속풀라면)’을 선보였다. 사진=이마트위드미 제공>

이마트가 운영하는 편의점 위드미가 최근 업계 최초로 숙취해소 라면인 ‘해장의 神, 속풀라면(이하 속풀라면)’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위드미 측이 상품 차별화 차원에서 개발한 자체 개발 상품(PL, Private Label)으로,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과 강황 등을 첨가했다.

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한 얼큰한 맛과, 액상스프에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 0.9%, 면발에 강황 0.1% 등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성분을 함유해 만든 것이 특징이며, 가격은 1500원이다.

‘속풀라면’의 상품명은 사내공모를 통해 지어졌다고 한다. 숙취 해소에 좋은 라면이라는 의미를 위트 있게 표현해 사용키로 결정했다고 한다.

이마트위드미는 지난해 4월 숙취해소 아이스크림 ‘견뎌바’를 출시해 SNS 채널 및 해외에서도 화제가 되는 등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 제품은 출시 후 지금까지 27만여개 판매를 보이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위드미 측은 전했다.

또 최근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도라에몽 옥수수콘, 도라에몽 아이스 도라야끼 등의 위드미 PL 상품도 SNS 채널을 통해 입소문을 타고 아이스크림 판매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속풀라면’은 이마트위드미 PL 상품으로는 최초로 이달 중으로 이마트에서 판매한다. 맛과 품질, 디자인 등 상품 기획 측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사례다.

이번 ‘속풀라면’ 출시를 시작으로 이마트위드미는 신세계그룹 내 채널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판매 채널 확대와 함께 이마트 해외점포로의 수출도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업체 측은 ‘속풀라면’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50% 할인가격인 750원에 모바일 교환권을 판매한다. 총 1만장 한정이다.

또 오는 5월 7일까지 위드미 매장에서 ‘속풀라면’을 구매하면 스프라이트(250㎖) 또는 블루생수(500㎖)를 증정한다.

임주환 이마트위드미 MD운영팀장은 “약 6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숙취해소 도움이 되는 속풀라면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20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