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다음 달 3일 오후 8시부터 7일 오전 9시까지 가입·변경·해지 등 주요 고객서비스 업무를 중단한다.

KT는 유·무선 상품이 분리돼 있던 기존 전산시스템을 통합한 차세대 전산시스템 가동을 준비하고 있다. 지금까지 통합 전산시스템 개발과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시스템 개편을 추진 중이다.

이에 다음 달 고객서비스 업무를 일시적으로 중단한다. 인터넷과 IPTV 등 유선상품의 가입·변경·해지 등의 업무는 6월 3일 오후 8시부터, 이동전화와 와이브로(Wibro) 등 무선상품의 가입·기기변경·해지 등의 업무는 같은 날 오후 10시부터 이용할 수 없게 된다.

또 로밍 서비스 가입은 6월 3일 토요일 오후 11시부터 1시간, 6월 6일 화요일 0시부터 4시간 이용이 불가능하다. 다만 통신·방송 상품(이동전화, 유선전화, 인터넷, IPTV 등)과 부가서비스, 멤버십 할인 등은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고객이 사전에 서비스 중단을 알고 대비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문자, 이메일, 청구서, 유통망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사전 안내를 시작할 예정이다. 서비스 중단의 보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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