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임상시험신약생산센터(센터장 김훈주)와 '상호 발전과 이익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소재 동국제약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공동 연구 및 인프라 공유, 기관 운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각종 자료 및 정보의 교류,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과 이익을 위한 제반사항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4월 28일 동국제약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 동국제약 오흥주 대표이사(왼쪽), 임상시험신약생산센터 김훈주 센터장
4월 28일 동국제약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 동국제약 오흥주 대표이사(왼쪽), 임상시험신약생산센터 김훈주 센터장

동국제약은 임상시험신약생산센터와 함께 '리포조말 독소루비신 주사(가칭)' 외 향후 다양한 연구개발품목의 임상시험약을 생산할 예정이다.

임상시험신약생산센터는 독자적인 의약품 생산시설의 구축과 운용이 어려운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제약기업이나 연구기관 등에 연구용 의약품을 공급해 신약 연구개발을 촉진하고 그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 설립됐다.

동국제약 오흥주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소량생산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센터로부터 항암제 연구개발 시 제조와 GMP에 적합한 기술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센터와 좋은 성과들을 이루어, 공공기관과 기업간의 우수 협력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