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 이승곤 대표 청능사 & 김광민 청능사 & 언어치료사. 사진=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 제공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 이승곤 대표 청능사 & 김광민 청능사 & 언어치료사. 사진=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 제공

보청기전문 청각재활센터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가 가정의 달을 맞아 세계적인 보청기브랜드의 보청기가격을 50~60%이상 파격적으로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한다.

이 센터에서는 오티콘보청기를 비롯해 포낙보청기, 지멘스보청기, 스타키보청기, 와이덱스보청기 등 세계 6대 보청기회사를 취급하며 개개인의 청력에 적합한 보청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이 가능하다고 한다.

보청기는 사용자의 청력을 토대로 제작되는 만큼 정확한 보청기선정과 보청기피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울림이나 잡음으로 인해 보청기적응에 실패하는 경우가 바로 청력검사와 청각평가, 보청기피팅이 과학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한 원인이 크다. 노인보청기부터 40~50대의 보청기착용과 20~30대의 보청기, 유소아 아동에 맞추어진 보청기 등 각 특성에 맞춘 보청기선택과 보청기피팅이 필요하다.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의 이승곤 청능사는 “보청기브랜드도 중요하지만 더욱 더 중요한 것은 센터에서 시행되는 정밀한 개개인별 청력검사와 청각평가, 그리고 과학적인 보청기피팅이다.”라고 말한다.

보청기 피팅과정에 FF검사, REM실이측정, VSP스피치매핑 등의 첨단청각장비를 활용해 과학적으로 피팅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피팅 과정 중에 청각전문가와 언어전문가의 협업이 보청기적합의 정밀성을 높이고 보청기착용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언어치료사의 청능재활은 적응도를 높이고 말소리 인식을 자연스럽게 해준다고 한다. 이 센터에서 청능사와 언어치료사가 보청기선정부터 피팅, 재활에 이른 모든 과정을 체계적이며 과학적으로 단계별 보청기적합을 제공하는 있는 이유라고 한다.

보청기형태에서도 젊은 난청인의 경우 보이지 않는 초소형보청기인 IIC나 오픈형 보청기가 선호되며 중장년층에게는 잘 보이지 않고 관리가 용이한 CIC 고막형보청기, 노령층의 경우 보다 사용이 편리한 ITC 귓속형보청기가 적합하다고 한다.

특히 Custom타입의 초소형보청기, 고막형보청기, 귓속형보청기가 첨단의료기기 제작방식인 3D DLP 레이져프린팅으로 제작되어 정밀하고 편안한 착용감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한다.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 보청기피팅 실이측정시스템 & 보청기. 사진=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 제공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 보청기피팅 실이측정시스템 & 보청기. 사진=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 제공

오티콘보청기 종로프리미엄센터에서는 보청기 구입에 앞서서 다양한 각도에서 청력검사와 청각평가, 과학적인 보청기 선정을 병행 중이며 청각전문가와 언어전문가가 업계최고수준의 말소리 탐지에 우선을 둔 첨단청각장비로 말소리명료도를 높인 보청기 피팅과 재활을 진행 중이라고 업체 관계자는 설명했다.

특히 미국 CES·레드닷·에디슨 어워드 등 3개의 글로벌 시상으로부터 혁신적 보청기로 인정받은 64채널, 48채널 OPN 오티콘 오픈보청기는 최신음향기술과 청각알고리즘이 집약된 보청기로 30% 말소리이해를 향상시키며 사용자주변의 360도 주변의 소리를 모두 분석해 소음을 줄이고 말소리명료도를 높인 제품이라고 한다.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의 이번 프로모션에서 오픈보청기, 알타2, 네라2, 리아2 등의 최신보청기 50~60% 할인과 함께 고령자 할인, 양이구입 추가 할인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청각장애로 인한 복지카드소지자의 경우에는 정부지원금 최대 131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고 이번에 진행되는 프모로션과 중복적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한편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는 서울 강남, 강동, 강서, 강북, 은평, 노원, 종로 지역의 복지관과 다양한 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